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교육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세종시의회 2013-07-03 조회수 1316

“시민들로부터 신뢰받을수 있는 교육행정 펼쳐야”

세종특별자치시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임태수)는 6월27일, 7월1일 의회 위원회실에서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과 평생교육연구원을 대상으로 행정사무감사를 활발하게 펼치며 각종 현안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개선을 촉구했다.

 

진영은 의원(부위원장)“각종 위원회 관련 조례 제정 후 위원회 구성 및 협의회 지연 등 실효성 있게 운영하지 못하는 점이 문제다” 며 “각종 위원회가 사장되지 않도록 위원회를 활성화해야 한다.”고 촉구했으며, “위원의 위촉 또는 임명시 여성위원의 비율을 정하는 등 일정 남녀구성비를 유지할 것” 도 요구하였다.

 

고준일 의원은 효교육 지도사 연수와 관련하여 “각종 연수계획을 수립할 때는 사전에 교육중점 및 활용계획을 면밀하게 수립하여 연수종료 후 이수자가 학교교육을 지원하거나 연계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 이라며 대책마련을 촉구하였고, 학교의 독서교육 활성화를 위하여 학교의 도서구입비 지원예산 확보를 주문하였다.

 

김학현 의원“최근 방송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청소년의 69%가 6.25를 잘못 이해하고 있어 학생들의 역사관 부재가 걱정스럽다” 며 “학생들의 역사교육 강화를 요구하고, 신규교사 및 전문직 임용과 관련하여 실력있는 교사의 임용으로 명품 세종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할 것” 을 주문하였다.

 

이경대 의원은 체육관 및 다목적 강당이 없는 학교에 대한 대책 요구와 함께 “지역주민에 개방하여 학교시설이 지역사회 체육시설로 활용될 수 있도록 전기요금 등 운영비 지원이 절실하다” 고 강조하였고, 더불어 “향후 읍면지역 학교의 학급수 조정으로 예정지역과 같은 교실부족 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잉여교실 리모델링 등을 참고할 것”을 강조하였다.

 

마지막으로 임태수 위원장“한솔중학교 수영장을 일반 시민에게 개방하기 위하여는 소요예산 등 필요사항을 지자체와 사전에 협의하여 조기에 대책을 수립할 것” 을 촉구하였으며,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마치면서 “문제점으로 지적된 사항에 대해서는 조속한 시일 내에 개선 될 수 있도록 조치하여 교육청의 정책집행이 세종시민으로부터 더욱 신뢰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