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원광장 > 칼럼 기고문

칼럼 기고문

칼럼 기고문 보기 페이지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본문으로 구분
제2대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장 기고문 임상전 2014-07-09 조회수 2026

안녕하십니까!

2대 세종시의회 의장으로 선출된 임상전입니다.

우선, 19회 임시회에서 원구성을 하지 못하고 폐회되는 등 시민 여러분의 심려를 끼친 점 대단히 죄송하게 생각하며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2대 의장으로서 앞으로 의원들간에 초당적으로 화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난 6.4 지방선거에서 적극적인 지지를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저를 의장으로 선출해 주신 동료 의원님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세종시가 세계적인 명품도시 건설을 목표로 하고 있는 만큼, 세종시의회도 선진 모델을 구축하고 광역의회의 위상을 갖추기 위해 역사적인 책임의식을 갖고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습니다.

세종시의회 의원 모두는 새로운 시대가 요구하는 변화와 여망을 이루기 위해 배전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제2대 세종시의회가 나아가야 할 의정방향을 몇가지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시민과 함께 하는 열린의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시민과 소통하고 정성을 다해 시민을 섬기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시민의 삶을 우선하는 현장중심의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한층 성숙된 자세로 시민의 뜻을 적극 수렴하고 현장의정을 강화하여 시민의 꿈과 희망이 함께 하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견제와 협력이 조화된 균형의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세종시의회는 세종시정과 백년대계의 세종교육 발전의 한 축으로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견제와 협력이 조화를 이루는 균형 있는 의회의 역할을 해 나가겠습니다.

 

넷째, 늘 공부하고 끊임없이 노력하는 연구의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항상 노력하는 자세로 시의 발전방향을 연구하고 토론하며 의회 스스로 의원의 자질을 향상시키도록 노력하여 항상 고민하는 의회 끊임없이 연구하는 의회 공부하는 의회로 거듭나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

우리는 지난 64일 지방선거에서 새로운 변화를 갈망하는 시민들의 목소리를 들은 바 있습니다. 우리시에 바라는 기대와 열망이 얼마나 큰지도 확인하였습니다.

 

세종시 의회는 이러한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시민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이는 충실한 대변자가 되어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며 의원의 기본적 역할인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 또한 게을리 하지 않을 것을 약속드립니다.

 

아울러 국회분원 및 청와대 제2집무실 세종시 설치와 세종시의 균형발전 및 세종시 정주여건 개선 등 세종시의 중요한 현안을 풀어가는데 조화로운 협력과 날카로운 견제로 집행부와 더불어 최선의 의정활동을 펼치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대한민국의 천년을 꿈꾸는 세종시에서 여러분들과 시와 의회가 같이 호흡하고 소통할 때 세종시는 시민이 행복하고 누구나 살고싶어하는 세계적인 도시로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도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 그리고 동참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47월 9일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장 임 상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