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시 어린이의회 방문을 환영합니다!

이곳은 세종시의회에서 하는 일을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홈 > 의회갤러리

의회갤러리

  • 홈으로
  • 이전으로
  • 프린터
의회갤러리 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보회수, 본문으로 구분
행정수도완성특별위원회, 행정수도완성정책 총선공약 반영 촉구 성명서 발표 행정복지전문위원 2020-03-30 조회수 5024

행정수도완성특별위원회, 행정수도완성정책 총선공약 반영 촉구 성명서 발표_1원본사진 다운받기

행정수도완성특별위원회, 행정수도완성정책 총선공약 반영 촉구 성명서 발표_2원본사진 다운받기

행정수도완성특별위원회, 행정수도완성정책 총선공약 반영 촉구 성명서 발표_3원본사진 다운받기

세종시 정치권과 시민단체는 415 총선을 앞두고 각 정당과 국회의원 후보자들에게 행정수도 완성정책을 공약에 반영해 줄 것을 촉구했다.

 

세종특별자치시의회 행정수도완성특별위원회(위원장 채평석, 이하 행정수도특위)행정수도완성과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지방분권세종회의(상임대표 김준식, 이하 지방분권세종회의)’30일 세종시청 정음실에서 행정수도 완성 정책, 총선 공약 반영 촉구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날 행정수도특위와 지방분권세종회의는 세종특별자치시가 국가균형발전의 중심축이 될 수 있도록 행정수도 완성 정책을 총선 공약에 반영하고, 이에 대한 구체적 이행 계획을 조속히 제시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또한 이들 단체는 각 정당에 제20대 국회 임기가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현재 계류 중인 세종특별자치시 설치 등에 관한 특별법 전부개정법률안’, ‘국회법 일부개정법률안’, ‘각급 법원의 설치와 관할구역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등 세종시 관련 법안의 조속한 처리를 촉구했다.

 

채평석 행정수도특위 위원장은 지난해 말 수도권 인구가 우리나라 체 인구의 50%를 돌파하는 등 수도권으로의 인구 집중이 심화되고 있다총선을 앞두고 여야 각 정당이 제시한 핵심 공약에 국가 균형발전을 위한 행정수도완성 정책이 누락된 것은 심히 우려스럽다고 강조했다.

 

또한 김준식 지방분권세종회의 상임대표는 여야는 201219대 총선을 시작으로 선거 때마다 행정수도 완성에 관한 공약을 내세웠으나, 선거가 끝나면 행정수도 공약은 정쟁의 도구로 전락하는 상황이 반복되고 있다각 정당 및 후보자는 당리당략을 떠나 골고루 잘사는 대한민국을 위해 시대적 과업이자 국민들의 요구인 행정수도 완성 이행을 공약 및 정책에 반영해 달라고 거듭 촉구했다.

 

한편, 이날 성명서 발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 의회 공식 SNS채널(페이스북, 유튜브)을 통해 생중계됐다.

 

 

[30151]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로 2120 (보람동)TEL 044-300-7000FAX 044-300-7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