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개 > 의장실 > 의장 연설문

의장 연설문

의장 연설문 보기 페이지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본문으로 구분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새청사 개청식 기념사 세종시의회 2017-04-12 조회수 633

존경하는 25만 세종시민 여러분!

 
젊은 세종시와 함께하는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장 고준일입니다.


혹시 오시는 길목에 색색이 수놓은 아름다운 꽃들을 보셨나요?

이제 완연한 봄입니다.

이렇게 좋은날에 세종시민과 함께 세종시의회의 찬란한 미래를 약속하는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새청사 개청식』을 열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먼저, 오늘 행사를 축하해 주시기 위해 자리를 함께 해 주신 이춘희 시장님, 최교진 교육감님, 전국의장단 협의회장 이신 윤석우 충남도의회 의장님, 유환준 전 의장님, 마경석 세종경찰서장님을 비롯한 내빈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의회 새청사 개청식이 있기까지 물심양면으로 애써주신 이충재 건설청장님을 비롯한 모든 관계자 여러분께도 감사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2012년 7월 세종시 의회가 출범하여 4년 7개월간의 조치원 청사 시대를 마무리하고, 보람동 새 청사 시작을 알리는 매우 의미있는 날입니다.

세종시민 여러분!

세종시의회는 출범 이후 줄곧 행정도시 세종시 완성을 위해 한길을 걸어왔습니다.

오늘 행사를 계기로 지난 날을 되돌아보니 세종시와 희로애락을 함께 해준 세종시민 여러분들이 있었기에 세종시의회가 개청할 수 있었습니다.

각별한 세종사랑으로 여러분이 보여준 진심어린 애정과 관심을 잊지 않고, 그동안 조치원 청사에서 다져온 시민행복을 위한 여정을 이곳 보람동에서도 일일신우일신(日日新又日新)하는 자세로 의정을 펼쳐나가겠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세종시 의회는 시민행복을 위한 민생의회, 시민의 올바른 목소리를 대변하는 정의의회, 시민이 주인 되는 민주주의를 향해 집행부와 협력하는 등 상식과 원칙으로 소통과 나눔의 행복의회로 한층 더 성숙한 모습으로 시민여러분 가까이 다가가겠습니다.

오늘 보람동 개청식을 통해 저를 비롯한 선배·동료 의원님들과 사무처 직원 모두는 세종시의회가 세계적인 명품도시에 부응하는 선진 민의의 전당으로 거듭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끝으로 오늘 역사적인 세종시의회 신청사 개청식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7년  4월  12일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장  고  준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