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개 > 의장실 > 의장 연설문

의장 연설문

의장 연설문 보기 페이지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본문으로 구분
제58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임시회 개회사 세종시의회 2019-10-15 조회수 389

존경하는 세종특별자치시 시민 여러분!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춘희 시장님과 최교진 교육감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먼저 일곱 번째 세종 축제를 성공적으로 치러낸 관계 공무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얼마 전 찬 이슬이 맺히기 시작한다는 절기상 한로였습니다.
청명한 하늘과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완연히 가을임을 느끼게 합니다.
아울러 건조한 가을 기후로 예기치 못한 산불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산불 예방 활동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최근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진 사례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강화 지역에서 집중 방역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만 우리 시에서도 관내 양돈농가 실태를 점검하고 적시·적소에 방제활동을 펼쳐 아프리카돼지열병을 막는 데 만전을 기할 때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존경하는 세종특별자치시 시민 여러분!
동료 의원 여러분!


제58회 임시회에서는 조례안과 동의안 등을 처리하게 됩니다.
올해 마지막 정례회를 앞두고 시민 복리 증진과 직결되는 시급하고 중요한 사안을 처리하는 회기인 만큼 8일간의 의사일정에 적극적인 자세로 효율적인 안건 심사가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주시기를 바랍니다.
특히 명실상부한 행정수도인 세종시의 완성도 높은 도시 건설을 위해 재정 확보는 물론 발전 방안을 단계적으로 이뤄 나가야 할 시기입니다.
세종시가 주민자치의 정착은 물론 행정수도이자 자족도시로 나아가는 실질적인 교두보를 마련하기 위해서는 세종시 특별법 전부개정안과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이 시급히 통과되어야만 합니다.
세종시의 재정 건전성을 높이기 위한 뼈를 깎는 자구책 마련은 물론 행정수도 개헌 여론 조성과 위상 제고, 민간기업 유치 등의 다각적인 노력을 통해 진일보한 세종시의 청사진을 구체적으로 그려 나가야 할 것입니다.


어느덧 올해도 막바지에 접어들었습니다.
연초 계획이 목표한 대로 이루어지는지 꼼꼼히 살펴보고 만약 미진한 부분이 있다면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끝까지 노력을 정주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이번 회기에는 상호 존중을 기반으로 한 시민 중심의 의회 민주주의 가치가 순조롭게 펼쳐지길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10월 14일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장 서금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