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소통마당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세종시 의회의 상식과 원칙 김** 2017-03-21 조회수 1394

안녕하십니까? 세종시의회 의장님!
세종시의회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상식과 원칙으로 소통과 나눔의 행복의회] 라고 쓰여 있습니다.

이 글을 아무 생각없이 글을 써 놓으신 것은 아닌지 의문이 갑니다.
상식과 원칙이 그냥 가만히 있으면 지켜지지도 않고, 상식과 원칙이 얼마나 중요한 가치인지 알고 계시기 때문에 이런 글을 써 놓으셨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채수종 세종시 소방본부장이 비상식과 무원칙을 가지고 행정을 한 것을 알리고, 그것을 바로 잡아보겠다고 글을 썼는데, 세종시 의회에서 그 글을 지우시면 어떻게 합니까?

제가 쓴 글을 읽어보고, 채수종 세종시 소방본부장이 한 행동이 상식과 원칙적으로 행동하였다 라고 생각하십니까?
채수종 세종시 소방본부장이 상식과 원칙에 맞게 행정을 하였는데, 제가 이런 글을 쓰겠습니까?

또 소통과 나눔 이라고 쓰여져 있는데,
세종시 의회에서는 누구와 소통을 하고, 누구와 뭘 나누고 싶으십니까?
채수종 소방본부장에게 확인 전화라도 해보셨습니까?
저에게 전화해서 의견을 들어보신적이 있으십니까?
채수종이 어떤 사람인지에 대하여 세종시민과 그리고 대한민국 국민과 나눠 보셨습니까?
그냥 글을 지우는 것이 소통이고 나눔입니까?

행복의회!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 부터 나온다! 라는 거 모르십니까?
국민에게 봉사 해야 할 공무원이 비상식과 무원칙으로 행정을 하는데, 국민 알기를 똥 묻은 개 보듯하는데, 그 잘못을 바로잡아보겠다는데, 세종시의회에서는 아무런 통보도 없이, 고작 하는 일이 글을 지우는 것을 하고 있으니.... ,

그러면서 상식과 원칙으로 소통과 나눔의 행복의회! 라고 구호를 외치고 있습니다.
국민이 보기에 얼마나 깝깝하겠습니까?!
세종시 의회에서 조차도 뭐가 상식인지? 세종시에서 어떻게 하는게 원칙인지?
상식과 원칙이 지켜 질수 있게 하려면 얼마나 많은 어려움이 있는지 모르십니까?

세종시의회 의장님!
저는 세종시의회가 말 따로 행동 따로 한다고 생각합니다.
상식과 원칙이 얼마나 중요한 가치인지 잘알고 계시지 않습니까?
세종시의회는 시민에 대표가 아닌지요? 어떻게 해야 상식과 원칙이 지켜지는지 잘 아시잖습니까?!

제가 쓴 글에서 어떤 사회 정서를 해치는 글을 썼다고 글을 지우시는 겁니까?
적어도 소통이라면 제가 쓴 글을 지우는 이유라도 알려줘야 되는거 아니겠습니까?
또한, 제 글을 지우실때는 자유게시판에 이러이러한 이유를 정확히 쓰시고 글을 지워 주십시요.
그러면 제가 그 글에 대하여 반론을 하겠습니다.
굳이 세종시 의회에서 그렇게 막무가네로 글을 지우겠다고 하면 어쩔수는 없지만,
그래도 최소한의 소통이라도 하려면 그래야 하는 겁니다.

홈페이지에 이러이러한 글은 의회 임의로 글을 삭제하겠다고 하였는데, 국민의 애써 쓴 글을 너무 함부로 지우시는 것은 아닌지 감히 충고 드립니다.

여기에 글을 쓰는 국민은 많은 고민과 많은 생각을 갖고 글을 씁니다.
세종시 의회에서는 그냥 말단 직원이 별 생각없이 판단하여 글을 지우고 있지는 않는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10년동안 가슴 아파하면서 그래도 세종시 의회가 채수종이가 어떤 사람이지? 알아보고, 제 말이 맞다면 그에 합당한 조치를 취해 주지 않을까? 싶어서 글을 썼느데, 오히려 대못을 박르려고 하시니.... ,

국민을 대표하는 기관은 국민의 아픔을 느끼셔야 합니다. 적어도 시의회에서 못느끼시면 누가 느낄수 있단 말입니까?

세종시에 채수종이라는 불행일지도 모르는 사람이 소방본부장으로 부임 되었습니다. 세종시의회는 그 채수종이가 불행인지? 행복인지? 정도는 알고 있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또한 가까이 있는 세종시민들이 알고 있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채수종인가 불행을 가져올 사람인지? 행복을 가져다 줄 사람인지를 세종시의회에서 따져봐 줘야 되지 않겠습니까?

세종시의회에서 깊은 생각으로 홈페이지를 만들었으나, 실제 운영은 좀 아니잖아요.
좋은 홈페이지를 만들었으면, 그에 걸맞게 운영이 되어야 되지 않겠습니까?
세종시의회 의장님!
상식과 원칙 그냥 있으면 안 지켜집니다. 의장님도 이 것을 지켜보고자 시 의원하시는거 아니십니까?
국민과의 소통과 채수종이라는 사람에 대한 정보의 나눔을 세종시의회에서 조차 행하지 못하는데, 국민이 행복하겠습니까?

구호만 외치지 말고, 어떻게 하면 그렇게 할 수 있는지? 고민 해 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