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소통마당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중소벤처부의 세종시로의 이전에 힘써주세요. 이** 2020-12-14 조회수 294

중소벤처부의 세종시로의 이전에 찬성하는 시민입니다.
대전시에서는 이전에 반대하는 운동을 대대적으로 벌이는 중입니다.

저도 대전에 살아본 시민으로서 둔산동 부동산 가격이 너무 올라서 최근 세종시로 이사왔습니다.
특히 둔산동 아파트는 낡고 오래되어서 환경이 안좋은데도 불구하고
대전 청사가 옆에 있다는 이유로 전세난이 심하고 가격도 엄청난 상황입니다.
지금 대전에서는 부동산 가격문제로 대대적으로 중소벤처부 이전 반대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합리적인 이유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공무원이 무슨 안정적인 전세값 및 월세값 봉입니까?

그래서 세종시에서도 아래사항을 세종시민에게 알려서 대응하게 해주셨으면 합니다.
대전시에서는 대국민의견 수렴 전자공청회 통해 대대적으로 반대의견을 내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전 정책에 반대하시든 찬성하시든 간에 공정한 게임이 되게 해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아래사항-

중소벤처기업부는 중소벤처기업과 소상공인 정책 컨트롤타워로서 관계부처와의 효율적 정책연대 및 소통과 협업을 강화하여 중소벤처 기업 및 소상공인 정책의 성공적인 추진과 국가경쟁력 강화 등을 위하여 세종시 이전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중소벤처기업부의 세종 이전에 대한 대국민 의견수렴을 위한 전자공청회가 12.11(금) ~ 12.17(목)까지 진행되니,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 SNS로그인 등 로그인 후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① 행정안전부 홈페이지〉참여민원〉국민참여〉전자공청회〉중앙행정기관 등의 이전계획 변경(안) : https://www.epeople.go.kr/cmmn/idea/redirect.do?ideaRegNo=1AE-2012-0000320



② 광화문1번가〉정책참여〉설문참여〉중앙행정기관 등의 이전계획 변경(안) : https://www.gwanghwamoon1st.go.kr/front/qu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