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소통마당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쓰레기소각장 구도심으로 이전을 막아 주세요!! 황** 2020-12-26 조회수 337

■ 세종시 쓰레기 소각장 구도심으로 이전을 결사 반대한다! 차라리 주민동의도 필요없는 중앙공원으로 이전하라!

※ 비대면으로 동의 할 분들은 01054726688 로(성함과 동의함) 이라고 문자 보내 주세요!

세종시 신도심내 월산공단에 계획 된 쓰레기 소각장을 돈 몇푼 주겠다는 사탕발림으로 순진한 구도심 주민들을 현혹하여 읍면지역에 공모라는 미명아래 슬쩍 옮기려는 발상을 즉각 중단 하기 바란다!

조치원에 있던 시청과 교육청 등 지방 공공청사를 모두 신도시 대전 인근 쪽으로 옮겨 구도심을 유령도시로 죽여놓고 세금만 잔뜩 올랐지 혜택이 없다고 불만이 날로 고조되어 가고 있는데 이제는 쓰레기 소각장 마저 구도심으로 옮기려는 작태에 분노를 참을 수가 없다!

세종시를 지키고 만들기 위해 눈이오나 비가오나 10여년간 독립운동 못지않게 투쟁한 은혜를 이렇게 웬수로 갚는 것이지 건설청과 LH 등 관계기관들은 각성하기 바란다!

LH는 쓰레기 소각장을 구도심으로 옮기면 땅값 상승으로 수조원의 이득을 취하게 될 것이다. 구도심의 토지를 낮은 가격으로 보상하게 될것이고, 신도심 월산공단내 쓰레기 소각장 부지와 쓰레기 소각장 인근 1Km이내 수백만평의 토지가격이 상승 할 것은 삼척동자도 알 것이다.

그러므로 관계기관들은 구도심을 또 죽이고 LH만 배불리는 꼼수를 부리지 말고 즉각 원안대로 추진하기 바란다. 만일 우리의 요구가 관철되지 않을 경우 목숨걸고 투쟁 할 것을 다짐한다

2020 12. 27

(가칭)세종시 쓰레기소각장 구도심 이전설치 반대 비상대책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