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소통마당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지역 갈등을 조장한 건설 청장을 파면 해 주세요! 황** 2021-02-03 조회수 317

세종시 건설의 총 책임을 맡고 있는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청장은 파면해야 됩니다!

하나의 정책은 준비 단계 부터 면밀한 검토가 필요하고, 일단 결정이 되었으면 천재지변이 없는 한 일관성 있게 추진 해야 합니다.

특히, 님비시설의 경우 일관성이 매우 중요함을 알아야 합니다.

그런데 면밀한 검토 없이 선정 해 놓고 검토 해 보니 아니어서 쓰레기 소각장을 다른 곳으로 옮긴다? 누가 그를 이해 할까요?

문재인 대통령 취임당시 약속을 거역고 면담조차 거부하고 있는 건설 청장은 파면 해야 합니다.

[청와대 신문고 게시글 입니다]
세종시 쓰레기 소각장 부지를 주민설명회도 없이 불법으로 용도 변경하고, 수차례 면담도 거절하고, 신ㆍ구도심 지역갈등을 조장한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청장 파면 건의

2017년 5월 10일 문재인 대통령은 취임사에서 지역과 계층과 세대간 갈등을 해소하고, 차별 없는 세상을 만들고, 기회는 평등하고 과정은 공정하고 결과는 정의로운 세상을 만드시겠다고 분명히 말씀 하셨습니다.

그런데 세종시 쓰레기 소각장은 세종시 설계당시 부터 6생활권 월산공단에 계획되어 있던 것을 주민 설명회도 없이 몰래 바꿔 세종시를 만드는데 10여년간 피눈물나는 투쟁으로 앞장섰던 힘없고 순진한 사람들만 살고 있는 원도심으로 몰래 옮기려다 작년도에 원도심 사람들의 강한 반발에 무산 되었습니다.

지금 원도시 사람들의 반대는 목숨 까지 바칠 각오로 극에 달해 있습니다. 착한 원도심 사람들도 세종시민 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약속을 거역하며 물의를 일으키고, 수차례의 면담조차 거부하는 건설청장을 파면을 시켜야 마땅 하다고 생각 합니다. 참고로 저희는 법적 소송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2021년 2월

(가칭)세종시 쓰레기소각장 원도심 이전설치 반대 비상대책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