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소통마당 >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담당부서, 상태, 첨부파일로 구분
'산울초·중 통합운영 반대' 관련 민원 답변입니다. 세** 2022-10-05 조회수 3798

담당부서 처리중


'산울초·중 통합운영 반대' 관련 민원 답변입니다.
가. '의회에 바란다' 게시판은 의회의 기능에 맞는 자치법령의 제도개선사항 또는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을 게시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나. '의회에 바란다' 게시판에 동일한 내용으로 게시된 '산울초·중 통합운영 반대' 관련 민원에 대하여 아래 답변 내용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의정 발전을 위해 의견을 주신 귀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교육청을 통해 ‘산울초·중 통합운영’ 관련 사안을 확인해 본 결과,
- 산울초·중 통합운영학교 설립과 (예정) 통학구역 변경 등은 6-3생활권 내 안정적인 학교설립과 학생배치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할 때 불가피한 선택이었다는 점과 공익감사 청구에 따른 감사원의 확인 결과도 학교 설립 추진과정에 문제가 없는 것으로 통보되었다는 교육청 답변을 받았습니다. 다만, 교육청에서는 주민분들이 요구하시는 의견을 수용하지 못하는 점에 대해 거듭 죄송한 마음과 유감의 뜻을 전해왔으며 향후 학생들이 만족하며 생활할 수 있는 학교가 설립될 수 있도록 설계단계부터 면밀하게 분석하여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하였습니다.
○ 시의회에서는 ‘산울초·중 통합운영’과 관련하여 교육청의 향후 운영 방안, 의견 수렴 과정 등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겠으며, 의회차원의 지원방안도 검토하겠습니다.
○ 앞으로도 다양한 건의사항을 제시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