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소통마당 >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담당부서, 상태, 첨부파일로 구분
중앙공원 파크골프장 통합예약시스템 이용 불편 김** 2022-03-20 조회수 824

담당부서 산업건설위원회 처리완료


저는 69세로 직장에 다니는 자식들을 위하여 다정동 집에서 어린 손주 3명을 돌봐주고 있으며, 손주들을 돌봐주고 있다보니 주말과 평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자유시간을 갖고 취미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코로나19 사태로 실내운동보다는 야외에서 활동할 수 있는 파크골프에 취미를 갖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집 가까운 곳에 이용하기 편리한 파크골프장이 있는 중앙공원 파크골프장을 찾아서 아내와 함께 파크골프를 즐기고 있는데, 파크골프를 칠려면 통합예약시스템에 미리 예약을 해야만 칠 수 있다고 하며,
몇일 전에는 오전 11시경 미리 와서 치고 계신 저희와 나이가 비슷한 부부가 계셔서 4명이 함께 9홀을 마쳐갈 즈음 관리인이 오셔서 누가 신고를 해서 그런다며 통합예약시스템에 예약을 하지 않은 분은 이용할 수 없다며 나가 달라고 해서 우리부부는 바로 운동을 그만두고 집으로 돌아왔지요.
우리가 이용하는 시간대에는 3-4팀만 이용하고 있었고 홀마다 기다리지 않고 좀 한가한 편이었습니다.
집으로 돌와 와서 통합예약시스템에 예약을 하고 이용 하려고 해도 컴퓨터를 이용할 줄 잘 모르는 나이든 사람들은 이용하기도 불편하고 이미 선착순으로 예약이 빨리 끝나버려서 예약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한번 예약한 사람들은 예약시간대(보통 1시간-2시간 이용)도 지키지 않고 계속 치고 있는 경우도 있어 다른 사람들의 이용을 불편하게 하는 경우도 있더군요.

나이든 사람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예약을 하게 하지 말고 이용시간대에 현장에 선착순으로 온 사람이 파크골프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하여 주셨으면 하는 바램으로 청원합니다. 그리고 될 수 있으면 좀 기다려도 되니깐 많은 사람이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여 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참고로 탁구장은 관리인이 대기하고 있고 현장접수가 가능하며, 1인당 1일 2시간을 이용하며 이용료는 2시간에 일반 2,000원 65세 이상은 50% 감면을 해주고 있어서 고맙게 이용을 잘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답 변
1. 중앙공원 파크골프장은 「세종특별자치시 체육시설 관리 운영 조례」 제5조에 따른 예약자가 우선 이용 할 수 있는 시설이며, 사전 예약자가 없을 경우에 한해 현장 관리사무실에서 명부를 작성하면 순서에 따라 누구든지 이용 할 수 있습니다.

2. 컴퓨터, 스마트폰 등을 이용한 통합예약시스템 사전 예약이 어려운 경우, 중앙공원 체육시설운영센터(044-862-7736)로 전화하시면 예약절차 안내가 가능하며, 기존 예약자가 시간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에 대하여는 계도 중으로, 상습적 위반자는 예약을 제한할 예정입니다.

3. 또한, '예약제 폐지 및 선착순 이용'을 제안하신 사항과 관련하여, 중앙공원은 생활권과 떨어져 있는 시설이므로, 사전 예약없이 방문하는 경우 기존 사용자로 인하여 이용을 못하는 등의 문제가 우려되는 바, 이용 편의를 위해 통합예약시스템으로 운영 중임을 확인하였습니다.

4. 아울러, 해당 시설은 '22. 4. 30.까지 잔디 개선에 따른 임시 운영 중지 중으로, 운영 재개 시에는 '22. 2월에 실시한 이용자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단위 운영시간을 축소(4시간/회→3시간/회)함에 따라 이용자의 이용 기회가 확대될 예정이오니 시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중앙공원 체육시설 이용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청 소관부서(공원관리사업소 공원관리과 시설관리담당 044-301-3945)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앞으로도 시의회에서는 시민 건의사항 등에 대하여 다양한 검토를 통해 개선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