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소통마당 >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담당부서, 상태, 첨부파일로 구분
어르신 중심 수요 응답형 마을택시, 두루타 운영 개선 방안(1차) 이** 2022-11-25 조회수 118

담당부서 산업건설위원회 처리완료


1. 시 의회 적극 시정에 경의를 표하며, 감사드립니다.

2. 의장님 "어르신 중심 수요 응답형 마을택시・두루타 운영 개선 방안(1차)"을 첨부와 같이 건의드리니 본 사안이 꼭 성사되기를 부탁드립니다.

첨부 : 어르신 중심 수요 응답형 마을택시・두루타 운영 개선 방안(1차) 1부. 끝.
답 변
1. 의정 발전을 위해 고견을 주신 귀하께 감사드리며 건의하신 마을택시, 두루타 운영개선 방안에 대하여 집행기관의 의견을 들어 검토한 결과를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가. 세종시는 국토교통부 도시형 교통모델 사업의 일환으로 대중교통 이용이 불편한 교통 소외지역에 마을택시 및 두루타 운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나. 마을택시는 읍·면에서 마을주민의 의견을 들어 마을택시 운행을 신청하면 이를 검토하고 마을 주민과 협의하여 정해진 노선과 시간에 따라 운행하고 있으며, 이용시 별도 예약은 불필요합니다.
다. 두루타는 지역 거점과 마을간 접근성 향상을 위해 전체 연령에게 제공되는 읍면지역 주민 대표 이용수단으로 콜센터 전화 예약을 통하여 정해진 장소(마을 주민의 의견을 반영하여 선정된 장소)로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라. 마을택시 및 두루타는 교통 소외지역에 거주하는 주민이나 방문자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예약(경로,시간)에 따라 합승할 수 있습니다.
마. 향후 시(교통과) 및 세종도시교통공사에서 마을 주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하고 이용자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운영개선을 도모 할 계획이며, 운영지역 확대 및 교통 소외지역 주민의 이동권 보장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니 이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아울러 의회에서도 교통소외지역에 대한 교통서비스 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갖겠다는 말씀을 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시청 소관부서(교통과 044-300-5527) 또는 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044-300-7473)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