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소통마당 >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담당부서, 상태, 첨부파일로 구분
불교문화체험관 건립을 강력히 반대합니다. 김** 2017-11-22 조회수 549

담당부서 산업건설위원회 처리완료


존경하는 시의원님들
전월산 인근에 불교문화체험관이 들어설 예정이라는 게 사실입니까?
젊고 미래지향적인 세종시에 불교문화체험관이 왠 말입니까? 게다가 애초 279평에서 4848평으로 17배 확대되어 허가해 준 것이라데 무슨 근거로 특정 종교를 편파적으로 지원해 주는 것입니까?
대전에 있는 과학관처럼 모든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는 교육시설이나 체육 시설, 문화 공연 시설이 아닌 조계종에게 이렇게 편파적 지원을 해 준것을 납득할 수 없습니다. 이 것에 대한 감사나 허가는 누가 진행하는 것입니까? 감옥에 가 있는 전 대통령과 최순실 일당 시기에 승인된 이런 과오를 여과없이 그대로 진행하는 것은 구습의 답습이 아니고 무엇이겠습니까?
이 것에 대한 마땅한 해명을 요구합니다!!
불교인구가 15.5%밖에 되지않는데 그럼 기독교문화체험관과 유교문화체험관, 카톨릭문화체험관, 신천지문체험관에 대한 심의는 있습니까? 국가가 앞장서서 특정 종교시설을 유치하는 것은 헌법에 위반한 행위입니다. 이 점을 현명하신 의원님들이 잘 판단하시어 불교문화체험관 건립을 백지화하시길 바라는 바입니다!
답 변

귀하에서 주신 의견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한국불교문화체험관 예산과 관련하여 시의회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거쳐 본회의 의결로 예산심의가 진행될 예정이며 의원님들의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결정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아울러 시의회에서는 시민의 다양한 민원․건의 사항 등에 대해 다양한 검토 및 개선될 수 있도록 집행부와 함께 더욱 노력하겠으며, 시민이 행복한 도시가 되도록 시민 여러분과 함께 노력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