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소통마당 >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담당부서, 상태, 첨부파일로 구분
우리 주변 청결한 환경 만들기 박** 2019-05-12 조회수 511

담당부서 산업건설위원회 처리완료


안녕하세요?
저는 미르초등학교 4학년 다솜반 박민재입니다.
제가 이 글을 제안하는 이유는 아파트 단지 내에 쓰레기가 많아서 사람들이 불쾌해하는 지저분한 점을 고치고 싶기 때문입니다.
같은 반 친구들과 함께 첫마을 7단지를 조사해본 결과 거의 매일 쓰레기가 엄청 많았습니다.
친구들과 아래와 같이 몇가지 의견을 제시해서 토의해 보았습니다.

<의견>
1. 쓰레기는 보는 사람이 줍자.(16점)
2. 경비아저씨가 청소를 깨끗이 하자.(14점)
3. 청소하는 기계를 만들자.(10점)

걸리는 시간, 편한 점, 안전성, 비용으로 나누어 점수를 매겨본 결과 '1. 쓰레기를 보는 사람이 줍자'는 의견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쓰레기를 보고 불쾌하다고 그냥 지나가 버리면 항상 우리 주변이 계속 더러워져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시의회에서 쓰레기를 보는 사람이 먼저 줍자'는 캠페인을 하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 변
○ 의정 발전을 위해 의견 주신 귀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주신 의견에 대해 시청 관련부서 협의 후 검토 결과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 우리 시에서는 시민들이 참여(시민 스스로가 줍기 등)하는 깨끗한 도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생활 속에서 청소를 실천하는 청결리더를 ‘19.5.부터 모집하고 있으며, 청결리더 활동 시 청소용품 지원, 자원봉사활동을 인정해주고 있습니다.
○ 더 자세한 사항은 시청 자원순환과(044-300-4723)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울러 시의회에서는 시민의 다양한 민원․건의 사항 등이 조속히 개선될 수 있도록 집행부(시청)와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