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소통마당 >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담당부서, 상태, 첨부파일로 구분
신호 위반 차량은 위험해요 강** 2019-05-12 조회수 340

담당부서 산업건설위원회 처리완료


안녕하세요 미르초등학교에 다니는 강현유 입니다
제가 5월1일 오후 15시20분부터 15시50분까지 약 30분간 세종시 이마트 삼거리에서 한솔동쪽으로 좌회전하는 차량을 10회에 걸쳐
조사했습니다.
역시 통과하는 차량이 많았습니다.
첫째로 꼬리 물기를 하여 신호 위반하는 차량이 있었구요
둘째로 공주쪽으로 우회전하는 차선에서 한솔동 방향으로 좌회전하는 차량이 꽤 많았습니다.
해결방안을 생각해보았습니다. 상시 카메라를 설치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나
이마트 삼거리의 경우 영업시간과 비 영업시간의 차량이동의 수가 차이가 많아서 차량의 이동하는 수에 따라서 신호체계를 바꾸어서 마트쪽에서 많은 차량이 빠져 나올 수 있게 하는것도 좋을거라 생각합니다
답 변
의정 발전을 위해 의견 주신 귀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주신 의견에 대해 시청 관련부서 협의 후 검토 결과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 신호위반 단속을 위해 무인교통단속카메라를 설치하는 것이 효과적이나 설치 요청 수량(지역)에 비하여 예산범위 내 설치 가능 수량은 한정되어, 매년초 연간사업으로서 설치 요청지역에 대한 위험성, 설치 효율성 등을 심의하여 설치 우선순위를 정하고 있습니다.
- 올해는 이마트 삼거리 교차로에 대한 무인교통단속장비 설치계획이 없으며, 내년 설치 요청지역으로 심의하도록 하겠습니다.
- 신호체계 변경은 인근 교차로 등 통행량 변화에도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전문기관인 도로교통공사에 의뢰하여 처리하고 있으며, 현재 나리로는 출퇴근 시간 외 교통흐름이 비교적 양호하여 아직은 신호체계의 변경은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됩니다.
아울러 시의회에서는 시민의 다양한 민원․건의 사항 등이 조속히 개선될 수 있도록 집행부(시청)와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