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소통마당 >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담당부서, 상태, 첨부파일로 구분
많은 주민들이 원하고 있는 내부순환 brt 보조선과 관련 세종시청을 설득 및 예산반영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석** 2019-11-19 조회수 304

담당부서 산업건설위원회 처리완료


존경하는 의장님!

다음주 산업건설위에서 2020년도 본예산안을 심의할 예정으로 알고 있습니다.

고운, 아름, 종촌동 주민들이 원하고 있는 1번국도 내부순환 brt 보조선과 관련

해당 지역주민을 민의를 대표해서 세종시청을 설득, 2020년 예산에 반영을 부탁드립니다.

대중교통분담율 상승, 고아종 인구의 원활한 신도심내 이동으로 인한 세종시 전역의 상권활성화,

모든 생활권의 시립도서관 이용편의등에 선제적으로 대응가능한 1번국도 내부순환brt 보조선 사업입니다.

“BRT 보조노선 신설 촉구” 보도에서도 나왔듯이 정당을 떠나 주민들이 진정 원하고 있습니다.

부디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귀울여 주시고, 민생을 살펴주세요. 감사합니다.

관련보도 : http://www.cc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35170
답 변
의정 발전을 위해 의견 주신 귀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주신 의견에 대해 시청 소관부서의 의견을 청취한 결과를 붙임과 같이 답변 드립니다.

∘ BRT는 「간선급행버스체계의 건설 및 운영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국토교통부장관이 고시하는 기술기준에 적합한 BRT 체계시설을 갖추어야 운영이 가능한 사항으로,
- 우리 시 도시교통체계 기본방향에 대한 전면적인 수정과 개발계획 등 주요계획 변경, 막대한 재정 등이 수반되어 필요성에 대한 장기검토가 필요한 것으로 판단되어 당장 수용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 이에 따라 우리 시는 행복도시 개발계획 등에 의해 ’18년 신도심 버스노선개편 시 생활권별로 다양한 순환형 지선버스를 도입하여 10분망(지선·간선)을 구축하고 BRT 및 광역버스와 환승편의 등을 통해 시민편의를 향상시키고자 노력하였습니다.
- 특히 고운동의 경우 BRT에서 다소 떨어져 있는 점을 고려하여 3개의 지선노선 신설하고, 1개의 광역노선을 추가적으로 운행하여 교통편의를 증진하였습니다.
∘ 또한 ’20년 버스노선개편 시 1생활권(고운동, 아름동, 총촌동)의 대중교통 이용의 불편을 개선하기 위해 추가적인 지선버스노선의 신설(변경)을 추진할 계획임을 알려드립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나 건의사항은 세종시청 교통과(044-300-5524)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시의회에서는 시민의 다양한 민원․건의 사항 등이 조속히 개선될 수 있도록 집행부(시청)와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