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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19 시국 중 학교에 "가정통신 발송 현황"을 요구하신 이유를 공개적으로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가정통신 발송 현황이 행정사무감사자료 대상이 되는 구체적인 이유를 알고 싶습니다. 이** 2020-04-22 조회수 356

담당부서 교육안전위원회 처리완료


코로나19 시국으로 인해
학교에서는 전 교직원이 출근하여
온라인 개학 + 오프라인 등교 + 오후 돌봄교실 등 수업 및 학생관리에 여념이 없습니다.
이 밖에도 각종 행정 업무들과 공무원으로서의 복무 등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여 성실히 근무에 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업무과 과중되는 현 시점에
2020년 4월 22일자 시의원 요구자료
1. 학생 상장 및 표창 현황
2. 가정통신 발송 현황
을 도대체 왜 이 시점에 요구하는지 의문이고
행정사무감사를 가정통신 발송 현황으로 하는 것도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가정통신 발송 현황이 행정사무감사 대상이 되는지
구체적인 사유를 공개적으로 밝혀주시고

현재 세종교육청에서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교원 행정업무 경감 및 공문 줄이기 운동에
반하는 행태는 아닌지 묻고 싶습니다.
답 변
○ 코로나19 감염병 사태애 대응하기 위해 일선 학교현장에서 노력하시는 귀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귀하께서 말씀하신 자료는 「지방자치법」과 「세종특별자치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를
근거로 요구된 자료이며, 코로나19 심각단계 격상 이후 교육청과 각급학교의 대응을 살펴보기 위해 요구하였습니다.
○ 교육안전위원회는 온라인 개학 등 교육현장의 어려운 상황을 고려하여 행정사무감사 자료를 최소한으로 요구하였음을
알려드리며,코로나19 위기극복과 개학 이후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적극 지원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의정 발전을 위해 의견을 주신 귀하에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세종시의회에서는 시민의 다양한 민원·건의사항 등이
조속히 해결될 수있도록 집행부(교육청)와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