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소통마당 >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담당부서, 상태, 첨부파일로 구분
세종시 의원분들은 도대체 행정감사를 어떻게 하고 계시는겁니까? 이** 2020-04-29 조회수 432

담당부서 산업건설위원회 처리완료


세종시 지역주민의 한사람으로 세종시 의원분들에게 묻습니다.

세종시에 문화체육활동 복지를 위한 시설이 일부 클럽에게만 사용을 허가한 세종시청 행정처리 문제를 왜 보고만 계십니까?

첫마을 테니스코를 사용하고자 첫마을 클럽에게 요청을 드렸으나 첫마을클럽분들만 사용하는 코트라 어렵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세종시청에서 첫마을테니스코트 공공시설을 첫마을 클럽에게 위탁을 하였다고 하였으나 위탁 절차는 공정하게 하였는지 알수가 없으며, 위탁을 특정 클럽에게 절차 없이 하는것이 문제가 없는지, 위탁운영이 가능하다면 위탁을 공개 모집해야 하는 것이 행정 절차상 타당한데 관련자료는 찾아볼수 없습니다. 세종시민의 한사람으로 공공체육시설 사용에 배제가 되는것은 용납할수 없으며 세금납부의 의무를 다한 주민들에게 공공서비스의 혜택이 골고루 전달될수 있도록 의원님분들은 관련사항 실태조사와 개선책을 만들어주시기 당부드립니다.
답 변
1. 의정 발전을 위해 의견 주신 귀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 귀하께서 주신 의견은 “첫마을테니스장을 일부 클럽에만 허가한 행정처리 개선요구”에 관한 사항으로, 시청 직속기관인 시설관리사업소 상하수도시설과의 의견을 청취한 결과를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립니다.

○ 수질복원센터A의 테니스장은 세종시 출범 전부터 LH로부터 사용승낙을 받은 클럽에서 점유권을 주장하고 있으나, 세종시에서는 일부 클럽에만 사용을 허가한 사항은 없으며, 현재 세종시민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방하고 있습니다.

○ 이와 관련하여 체육시설의 운영기준(세종특별자치시 체육시설 관리 운영 조례 : 입법예고 완료)을 마련하여 향후 모든 체육시설에 대해 운영기준에 따라 모든 시민이 투명한 절차에 따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임을 알려드립니다.

3. 아울러, 첫마을테니스장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설관리사업소(상하수도시설과 044-301-3061)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시의회에서는 시민의 다양한 민원‧건의 사항 등에 대해 다양한 검토 및 개선될 수 있도록 집행부(시청)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