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소통마당 >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담당부서, 상태, 첨부파일로 구분
2019 년 9월세종축제의날 행사 참여부스개선건 이** 2020-05-25 조회수 407

담당부서 행정복지위원회 처리완료


제가 2019년 9월 세종축제의 날 행사 부스운영을 위해 참여신청했었습니다
신청부스가 전기자동차충전소바로옆으로 배정되어 1일을 운영하였으나 방문객이 하나도 없어 담당자에게 다른곳으로 배정해달라고 요청하였으나 거절당하였습니다 .
세종경제신문 (권오준기자)기사를 보니 대전방송에서 부스을 방문객이 많은 곳은 수십만원씩받고 부스를 판매하였다는 기사을 보
았습니다. 부스을 매매하는 행위을 세종시 조례 몇조 몇항에 있는지 시 의정 행정감사에서 밝혀주시고 앞으로 재발방지대책을 강구함이 마땅하리라 사료됨니다.
앞으로 세종축제의날행사 부스운영은 공정하고 공평하게 배정하는 대책을 해주셨으면 합니다
행정감사 결과를 꼭 저에게 서면과 지상에 게재 부탁드림니다
답 변
1. 세종시 의정 발전을 위해 고견을 주신 귀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우선, 우리 위원회의 행정사무감사 관련 일정으로 인하여 답변이 다소 늦어지게 된 점에 양해 말씀드립니다.

2. 귀하께서 ‘의회에 바란다’에 문의주신 「2019년 9월 세종축제의날 행사 참여부스 개선건」에 대하여, 2020년 6월 5일 문화체육관광국을 대상으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였습니다.

3. 참여 부스의 자리배치는 소상공인협동조합과 참여업체가 함께 협의하여 자율적으로 결정하고 운영하였습니다.

4. 대행사에서 수십만원씩 받고 부스를 판매했다는 언론보도에 대해 사실 관계를 확인해 본 결과 대행사와 기사를 작성한 언론사, 소상공인협동조합시 관계자와 함께 사실관계에 대해 확인하는 자리를 마련하였고, 부스를 매매하는 행위의 보도내용이 잘 못 되었다는 것을 확인 하였습니다.

5. 위원회에서는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며 세종축제 판매 부스의 위치에 따라 소득의 차이가 발생하고 매우 예민한 문제로 인식하며, 행사 대행 용역을 맡겼다고 책임의 소재가 전가되는 것은 아니므로, 행정기관의 엄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공정한 운영을 당부하였습니다.

6. 더 자세한 사항은 소관 부서(044-300-5814)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아울러 시의회에서도 세종축제가 세종시의 대표적 축제로써 시민의 권익과 문화향유를 체감할 수 있는 명품 축제가 되도록 집행부와 함께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