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소통마당 >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담당부서, 상태, 첨부파일로 구분
안전한 통학로를 만들어 주세요 류** 2020-09-26 조회수 481

담당부서 산업건설위원회 처리완료


욱일아파트에서 신봉초등학교 통학로에 횡단보도가 없어서 차도에 주차되어있는 차들사이로 위험하게 아이들이 길을 건너 통학을 하고있습니다.
최소한의 조치인 횡단보도가 있어야 차들이 조심해 주지않을까요?
아이들이 안전하게 다닐수 있는 통학로가 될수있게 부탁드립니다.
답 변
1. 의정 발전을 위해 의견 주신 귀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 귀하께서 주신 의견은 “조치원 신봉초 통학로 횡단보도 설치 요청”에 관한 사항으로, 시청 소관부서(교통과)의 의견을 청취한 결과를 다음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 민원인의 요청사항은 행복길-행복10길 교차로의 이면도로 접속부(2개소)에 횡단보도 설치 요청으로 이해됩니다.

○ 횡단보도의 신설은 「교통안전시설 등 설치 관리에 관한 규칙」 제17조8항(교통안전시설 심의 설치 운영)」에 의거 경찰서의 ‘교통안전시설 심의위원회’ 심의 대상 시설물이므로 세종경찰서에 심의 안건을 제출하겠습니다.

○ ‘교통안전시설 심의위원회’는 분기 1회 개최되며, 지금 심의 안건을 제출하면 20년 12월 4차 심의에 상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3. 아울러,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소관부서(교통과 044-300-5533)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시의회에서는 시민의 다양한 민원‧건의 사항 등에 대해 다양한 검토 및 개선될 수 있도록 집행부(시청)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