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소통마당 >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담당부서, 상태, 첨부파일로 구분
세종시에서 사라진 연기군 흔적을 찿아 주세요! 황** 2020-12-26 조회수 334

담당부서 행정복지위원회 처리완료


'사라진 연기군 흔적', - http://www.sjpost.co.kr/news/articleView.html?idxno=55359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는 말처럼 잊어서는 안될 이름, '세종시' 라는 새로운 이름 아래 잠들어있는 역사의 이름. 바로 '연기군'을 잘 보존하고 물려줘야할 이유는 분명하다.

행복청이 연기군의 고유한 지명을 신도시에 반영하거나 국립민속박물관이 연기군 마을의 일부를 아카이브 해놓긴 했지만, 세종시 신도시에 대규모로 지어지는 박물관 단지 안에 세종시 이전의 땅을 기억할 수 있는 '연기군 역사박물관'도 기획되지 않았던 것은 더욱 아쉬운 부분이다.

'새로움'과 '개발'에 눈이 멀어 과거의 것을 제대로 보존하거나 기록하고자 하는 움직임이 없었던 건 아닐까요? 세종시 의원님들이 앞장서 사라진 연기군 흔적을 찿아 주세요.
답 변
세종시 의정 발전을 위해 의견 주신 귀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처음 제기하신 민원 질의(2020. 12. 26.)는 연기군의 흔적과 기록들을 잘 보존하고 물려줘야 한다는 취지로 이해 됩니다.

이와 관련하여서 담당 부서인 문화예술과에서는 현재 세종시립박물관 (향토유물박물관) 건립 추진 중으로 연기군 및 개발로 사라진 마을의 역사와 문화 등을 전시, 연구, 보존할 계획(예정)임을 알립니다.

앞으로도, 시의회에서는 시민의 다양한 민원․건의 사항 등에 대해서 면밀한 검토 및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