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소통마당 >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담당부서, 상태, 첨부파일로 구분
유철규의원님 제발요!! 도와주세요!! 플리스!!!^^ 박** 2021-03-18 조회수 311

담당부서 행정복지위원회 처리완료


수신 : 세종특별자치시장
발신 : 박인옥
참조 : 세종특별자치시 시의원 유철규의원님
제목 : 조치원 체육공원(테니스장)유료관련 이의제기
1.관련근거 : 세종시 2021년 체육시설이용 조례안
2. 위 관련근거에 의거 조치원 체육공원 테니스장 유료화관련 불합리성에 대하여 민원을 제기합니다.
*첨부 : 민원 안건 . 서명서
- 민원안건 -
1.조치원체육공원(테니스장은)최초에 설립시 폐수처리 및 분뇨처리시설(혐오시설)이 되어있어 주민들의 반발을 없애기위해 무료로 이용할수 있도록 만들어진 부대시설이 어떻게 체육시설로 지정된 배경 해명요구!
2.조례 개정시 체육시설에서 부대시설로 수정 전면 무료화 개방요구!
3. 건축물대장에 용도가 분뇨및쓰레기 처리시설인데 테니스장이 어떻게 체육시설인지 해명요구!
4. 조치원체육공원(테니스장)타시설에 비해 환경이 너무 열악한 상태로 시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운동할수있도록 환경개선 작업요구!
5.남리 테니스장은 무료로 운영해온 다른 테니스장과 달리 유료화함에 따른 형평성 논란 및 불평등이 상종함에 따라 정당한 보상이 뒤따라야한다. 20년 가까이 유료운영에 따라 1년간의 시설무료이용하게하거나 이용요금의 80%에 이르는 할인 등의 조치가 당연히 뒤따라야 함.
6. 타지역 (청주시.공주시.논산시등)하수종말 처리장 체육시설이 무료로 개방하여 운영하는 것처럼 조치원 하수종말처리장 체육시설을 무료로 개방운영요구!
답 변
세종시의회 의정 발전을 위해 의견 주신 귀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제기하신 민원 질의(2021. 3. 18.)는, 조치원체육공원 테니스장과 관련하여 체육시설지정 배경, 유료요금(할인), 환경개선 등에 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이와 관련하여서 현재 관련 조례인 「세종특별자치시 체육시설 관리 운영 조례」가 개정(2021. 3. 23. 의결)되어 시행할 예정입니다.

체육시설 관리 운영과 관련 하여서는, 향후 각 종목 단체, 동호인, 관련 기관, 전문가 등을 포함하여 간담회 개최 등의 의견 청취 시간을 갖고 시민들이 보다 개선된 환경에서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시의회에서는 시민의 다양한 건의 사항 등에 대해서 면밀한 검토 및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