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추진 특위 제2차 회의 개최 세종시의회 2023-04-27 조회수 136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추진 특위 제2차 회의 개최_2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추진 특위 제2차 회의 개최_3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상병헌)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추진 특별위원회(위원장 김현미, 이하 세계대학경기대회특위)27일 제2차 회의를 개최하여, 특위 활동계획안을 채택하고 업무보고를 청취했다.

 

특위 활동계획안에는 종합체육시설 조기 건립 지원 유관기관과의 지원체계 확립을 통한 차질 없는 대회 준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대회 이후 체육시설 활용방안 도로·교통, 관광 등 분야별 추진과제 점검 및 지원 등의 내용이 담겼으며, 원안 의결했다.

 

이어서 세종시 류제일 문화체육관광국장으로부터 대회준비와 관련된 추진현황 보고를 청취했다. 류제일 국장은 그동안의 추진현황, 단계별 주요업무계획, 대회 준비 TF 구성 및 운영현황, 경기장 및 선수촌 건립 등 기반시설 확충 등에 대해 보고하였다.

 

업무 보고를 청취한 김학서 위원은 대회 마스터플랜을 조기에 작성하여 특위에 보고해달라고 주문했으며, 박란희 위원은 경기장의 주차공간 확보방안, 공간 활용방안, 경기장 및 숙소 추진 상황 등에 대해 질의하고 대책을 촉구하였다.

 

안신일 부위원장은 세계대학경기대회인 만큼 교육청과의 협업을 통한 학생들 참여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개진하였으며, 김영현 위원은 경기장 사후 활용방안에 대해 설계단계부터 고민하도록 당부했다.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특위 김현미 위원장은 특위 차원에서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하며, 대회를 준비하면서 가치를 정립하고 단순히 대회를 치르는 게 아닌 도시성장과 연계한 방안을 모색하고 경기장의 건립부터 활용방안까지 고민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