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병헌 세종시의회 의장, ‘5월 청소년의 달’ 행사에 각별한 애정 쏟아 세종시의회 2023-05-15 조회수 76

상병헌 세종시의회 의장, ‘5월 청소년의 달’ 행사에 각별한 애정 쏟아_2

상병헌 세종시의회 의장은 지난 13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에서 열린 5청소년의 달 행사에 잇따라 참석해 청소년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상 의장은 이날 행사에서는 가정의 달에 묻혀 잘 드러나지 않았던 청소년의 달 행사의 의미를 되새기며, 다채로운 행사를 함께 즐겼다.

 

특히 자신의 청소년 시절을 회상하며 따뜻한 마음, 냉철한 이성이 청소년을 상징하는 표현이 아닐까 생각한다라며 청소년들이 세종의 희망이고 미래다. 세종 청소년들이 따뜻한 마음과 큰 꿈을 갖고 미래를 설계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어 오후에는 청소년 창의융합 기획단이 주최한 1회 세종 뽐뿜 페스티발에 참석해 뽐뿜 댄스 경연수학 창의력 뽐내기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관람하고, 수상자들에게 상을 시상했다.

 

상 의장은 이 자리에서 청소년 헌장에 청소년들은 자기 삶의 주인이라는 표현이 있다우리 청소년들이 가슴은 뜨겁고 머리는 차갑게 하여 하루하루 미래를 알차게 설계하는 청소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상 의장은 오는 18일 세종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개최하는 세종시 청소년정책 포럼에 참석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제7차 청소년정책 기본계획과 이를 기반으로 한 지역사회의 청소년 정책 방향에 관하여 경청하며 지역 청소년에 대한 관심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