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박영송의원, 우수 의정 대상 수상 세종시의회 2014-02-13 조회수 1718

주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주민의 의견이 반영되도록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유환준) 박영송 의원은 13일 오후 2시 고려대 세종캠퍼스 석원경상관에서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으로 열린『제1회 우수 의정 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였다.

 

『우수의정대상』은 전국 시·도의회별로 의원정수에 비례하여 의정활동이 우수한 의원을 전국시도의회의장이 추천(16개 시·도 23명)하여 그동안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온 의원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한 상으로 2014년부터 의정활동에 대한 중간평가의 성격으로 매 4년마다 선정할 계획이다.

 

박영송 의원은 지난 4년간 세종시가 성공적으로 출범하고 조기에 정착할 수 있도록 역동적인 의정활동을 펼쳤음은 물론, 여성의원으로서 5분 자유발언, 시정질문, 조례안 발의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하였으며, 특히 여성 및 아동 청소년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해 ▲청소년업무 종사자 처우개선 ▲청소년 쉼터와 청소년 자립지원관 설립 촉구 ▲지속가능한 노인일자리 확대 등을 주문하였다.

 

박영송 의원“먼저 그동안 세종시 출범과 성공적인 건설을 위해 같이 노력해준 선배·동료의원님이 함께 받아야 할 영광스러운 상이라고 생각한다.” 며 “앞으로 주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주민의 복리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