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소통과 공감, 신뢰받는 세종특별자치시의회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인수특위, 집현동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현장 점검 세종시의회 2025-09-25 조회수 235

세종시의회 인수특위, 집현동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현장 점검_2

- 다음 달 준공 예정인 집현동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공사현장을 찾아, 시설물 점검 및 추진상황 살펴.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임채성) 5기 공공시설물 인수점검 특별위원회(위원장 김재형, 이하 인수특위’)24일 다음 달 준공을 앞둔 4-2생활권 집현동 복합커뮤니티센터(이하 복컴’) 건립공사 현장을 방문해 시설물을 점검했다.

 

이날 점검에는 김재형 위원장을 비롯한 인수특위 위원 5, 시민참여 특별점검반, 세종시 도시과, 감리·시공 관계자가 함께했으며, 인수특위는 사업 추진 현황과 향후 계획을 보고받고 주요 시설을 꼼꼼히 확인했다.

 

현장 관계자에 따르면, 복컴 건립공사는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발주로 20234월 착공했으며, 현재 공정률은 94%로 오는 202510월 준공을 앞두고 있다. 건물은 지하 1·지상 5층 규모로, 대지면적 10,409, 연면적 13,564.93이며, 복컴과 더불어 119안전센터, 경찰지구대, 우체국이 함께 들어서는 복합개발 방식으로 추진됐다.

 

김영현 위원은 집현동 주민들은 행정 및 민원 업무를 보기 위해 그동안 반곡동까지 이동해야 하는 불편을 겪어왔다복컴은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만큼, 차질 없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끝까지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김재형 위원장은 복컴에는 수영장, 도서관, 체육시설 등 다양한 생활편의 시설이 포함돼 있다아직 준공 전인 만큼 하자 없이 안전하게 완공될 수 있도록 철저히 관리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어 인수특위는 앞으로도 시민 안전과 편의 증진을 위해 양질의 공공시설물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