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병헌 의원, 무인비행장치 산업 육성 등 조례 제정 간담회 개최 세종시의회 2019-04-19 조회수 990

상병헌 의원, 무인비행장치 산업 육성 등 조례 제정 간담회 개최_2

무인비행장치 조례안에 대한 관련기관 의견 수렴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서금택) 상병헌 의원은 「세종특별자치시 무인비행장치 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하 조례안) 제정에 앞서 시청, 기업체, 교육기관 등 관련기관 전문가의 의견을 듣기 위한 간담회를 18일 의정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드론 관련 기업체 및 교육기관 등 전문가 11명이 참석하였으며, 조례 제정취지 등 내용 설명에 이어 질의응답 및 의견청취 순으로 진행됐다.

 

 상 의원은 “현재 드론은 교통, 지적, 측량, 레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나날이 시민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세종시 드론 산업의 체계적인 육성과 지원을 위해 조례 제정을 하게 됐다”고 하면서 “ 오늘 간담회에서 논의된 의견들을 바탕으로 보다 실효성 있는 조례가 제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상 의원이 발의하려는 조례안이 제정될 경우 비행금지 구역 등 여러 제약이 많아 아직까지 걸음마 단계인 세종시 무인비행장치 관련 산업의 발전과 전문인력 양성 등에 많은 도움이 될 전망이다.


 한편, 「세종특별자치시 무인비행장치 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5월 20일부터 열리는 세종시의회 제56회 제1차 정례회 기간 중에 처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