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세종시 보육정책 개선을 위한 연구모임’ 간담회 개최 세종시의회 2019-04-19 조회수 1115

세종시의회 ‘세종시 보육정책 개선을 위한 연구모임’ 간담회 개최_2


세종시의회 ‘세종시 보육정책 개선을 위한 연구모임’ 간담회 개최_3

세종시 보육정책 현황 토론 및 타시도 보육사업 특수시책 비교·검토 등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서금택) ‘세종시 보육정책 개선을 위한 연구모임(대표 박성수 의원)’은 행정복지위원회 회의실에서 세종시 보육정책 개선을 위한 2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성수 대표의원을 비롯하여 이영세 의원, 손인수 의원, 이윤희 의원, 임이랑(전의산단어린이집 원장), 허혜진(세종시 육아종합지원센터장) 등 회원 7명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세종시 보육정책 추진 현황에 대한 토론과 타 시‧도 보육사업 특수시책 비교‧검토, 보육시설 현장방문 일정 등을 논의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허혜진 세종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보육환경 질적 개선을 위한 보육시설 평가인증 컨설팅에 소요되는 사업비 지원을 건의했다.


 박성수 대표의원은 간담회에서 “세종시 만의 특성을 반영한 새로운 보육정책 개발이 필요하다”고 하면서 “세종형 유치원‧어린이집 연계운영 방안 연구용역 수행 시 세종시 여건 분석을 통한 세종형 유보통합 방안”을 제시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보육정책 개선을 위한 연구모임은 인근 시‧군 농촌지역의 특화된 보육시설을 벤치마킹하기 위한 현장방문 일정을 7월 10일로 정하고, 유형과 기능을 고려해 대상 보육시설을 선정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