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청소년정책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 제4차 간담회 개최 세종시의회 2019-08-22 조회수 366

세종시의회 ‘청소년정책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 제4차 간담회 개최_2

‘어린이 놀 권리 조례안·현장방문 성과·학생 진로교육’ 논의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청소년정책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대표 손현옥 의원)’은 21일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회의실에서 제4차 간담회를 개최하고 ‘어린이 놀 권리 조례안’등 청소년 정책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연구모임에는 손현옥․박용희 의원과 조주환(세종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 강경균(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위원), 강경구(고운청소년센터 센터장) 등 5명의 회원이 참석했으며,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김현철 기획조정본부장과 최창욱 선임연구위원, 세종시청 아동청소년과 황선희 사무관이 동석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먼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어린이 놀 권리 보장을 위한 조례안’ 초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한 데 이어, 지난 7월 30일 서울 하자센터와 8월 14일 수원 청개구리 연못에서 실시했던 현장방문 성과를 공유했다. 또 회원들은 세종시 청소년들의 진로교육 현안과 현황, 개선방안에 대해 토의했다.

 

 손현옥 대표의원은 현장방문 성과와 관련해 자유로운 활동이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는 세종시 청소년들을 위한 자유공간 조성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특히 이날 진로교육과 관련해 초빙된 김현철 본부장의 의견이 주목을 받았다. 김 본부장은 “역동성이 살아있는 학생 주도형 체험의 장 마련과 마을 진로교육 생태계 구축이 세종시에 필요하다”고 조언해 참석자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손현옥 대표의원은 “오늘 회원님들의 심도 있는 논의 덕분에 어린이 놀 권리 보장 관련 조례안에 대한 완성도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회원들의 노력에 감사를 표했다. 이어 손 의원은 “지난 현장방문에서 얻은 성과와 진로교육에 대한 논의 결과를 바탕으로 세종시의 교육정책이 보다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손현옥 의원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어린이 놀 권리 보장을 위한 조례안’을 오는 10월 11일부터 25일까지 열리는 제58회 임시회 회기 중 발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