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2019년 청소년 의회교실 ‘모의의회’ 개최 세종시의회 2019-09-26 조회수 587

세종시의회, 2019년 청소년 의회교실 ‘모의의회’ 개최_2


세종시의회, 2019년 청소년 의회교실 ‘모의의회’ 개최_3

- 새뜸중학교, 일일 의원 역할극 통해 의정활동 체험 -

 

 

□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서금택)는 9월 25일 시의회 3층 본회의장에서 청소년 의회교실 ‘모의의회’를 개최했다.


□ 이날 청소년 의회교실 ‘모의의회’는 새뜸중학교 1학년 학생 24명을 대상으로 모의 본회의 체험과 스피치 특강으로 운영됐다.


□ 참가 학생들은 모의의회를 통해 일일 의원으로서 의사일정을 스스로 운영하고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을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 이날 모의 본회의에서는 강동현 청소년의장의 주재로 ▴2분 자유발언 ▴시정 및 교육행정 질문과 답변 ▴세종특별자치시 차도 확장에 관한 조례안 등 2건의 모의 조례안에 대한 찬반 토론과 전자투표 등이 이뤄졌다.


□ 특히 이번 의회교실에는 세종시의회 서금택 의장과 손인수 의원이 참석해 격려사를 전했다. 서금택 의장은 “모의의회를 통해 학생들이 세종시의회와 의원의 역할에 대해 배우며 더 큰 꿈을 가져보기를 바란다”고 밝혔으며, 손인수 의원은 “오늘 직접 의정활동을 체험하며 의사결정 과정에서 객관적인 자세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수료증을 수여하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 한편, 세종시의회는 청소년 의회교실 참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소감문을 공모하고 연말에 우수작에 대해 시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