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안찬영‧이태환‧박성수 의원, 2020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선정 세종시의회 2020-06-17 조회수 192

세종시의회 안찬영‧이태환‧박성수 의원, 2020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선정_2

 시민 모니터링 결과 “작년에 이어 제3대 의회 발전하는 모습 보여줘”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서금택) 안찬영‧이태환‧박성수 의원이 세종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의 ‘50인 모니터링단’ 평가에서 2020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세종시민단체연대회의(이하 연대회의)는 세종시내 8개 시민단체에서 모니터링 요원 50명을 선발해 지난 6월 2일부터 9일까지 각 상임위원회 별로 진행된 행정사무감사 전 과정을 상세히 지켜봤다.  

 

 연대회의는 평가의 연속성 확보 차원에서 ▲일반적 평가(성실성, 참여도 및 적극성, 공정성) ▲전문성 평가(피감기관에 대한 이해, 자료검토 수준, 질의 수준, 현안이해 수준) ▲기타(회의 성과, 미래성)로 지난해와 동일하게 항목을 나눠 모니터링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시민모니터링단은 총평에서 “대부분 의원들이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줬다는 점에는 이견이 없었다”며 ▲늦은 밤까지 적극적인 질의 ▲충분한 자료 검토를 통한 문제점 지적 ▲현장의 목소리를 담기 위한 시민제보 운영 등을 높게 평가했다. 

 

 특히 연대회의 측은 각 항목별 정성 평가와 정량 평가를 종합한 결과 행정복지위원회 안찬영 의원과 산업건설위원회 이태환 의원, 교육안전위원회 박성수 의원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올해 행정사무감사 모니터링 우수의원들은 “제3대 의회 출범 이후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시민사회의 평가가 2년 연속 긍정적으로 나타나 뜻깊게 생각한다”며 “각 상임위 소속 위원들이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정주여건 개선에 필요한 대안을 제시하는 데 함께 힘을 모은 결과인 만큼 동료 의원 모두와 이 기쁨을 나누고 싶다”는 소감을 남겼다. 

 

 한편, 연대회의는 행정사무감사 모니터링 결과와 제안사항을 담은 보고서를 세종시의회에 전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