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공공시설물 인수점검 특별위원회 간담회 개최 세종시의회 2020-09-24 조회수 316

세종시의회 공공시설물 인수점검 특별위원회 간담회 개최_2


세종시의회 공공시설물 인수점검 특별위원회 간담회 개최_3

 24일 시민참여특별점검반과 공공시설물 점검 개선방안 논의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이태환) 제4기 공공시설물 인수점검 특별위원회(위원장 임채성)는 24일 의회청사 대회의실에서 시민참여특별점검반과 함께 하는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에는 공공시설물 인수점검 특별위원회(이하 공공특위) 위원을 비롯해 시민참여특별점검반과 관계 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집행부의 공공시설 인수 추진 현황 및 인수 계획을 청취하고 공공특위 활동계획을 논의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간담회에서는 그간 공공특위 현장 점검의 한계점과 개선방안을 논의하고, 보다 나은 공공시설물 점검 체계를 마련하기 위한 열띤 토론도 이뤄졌다. 

 

 참석자들은 ▲끊임없이 지적되었던 고사목 발생에 대한 조속한 처리 방안 마련 ▲시설물 인수 계획 및 현장 점검 조치 결과에 대한 적극적인 상호 공유 ▲면밀한 시설물 점검을 위한 대책 마련 ▲시설물 설계 단계부터 공공특위 의견이 반영될 수 있는 방안 모색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다뤘다. 

 

 임채성 위원장은 공공특위 위원과 시민참여특별점검반 및 관계공무원에게 시민을 위한 열정적인 모습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추후 공공시설물 인수 과정에서 더욱 꼼꼼한 점검이 이뤄져서 시민 모두가 만족하고 보다 나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