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와 세종시, 보통교부세 확충 위해 공동대응” 세종시의회 2021-09-03 조회수 244

“세종시의회와 세종시, 보통교부세 확충 위해 공동대응”_2


“세종시의회와 세종시, 보통교부세 확충 위해 공동대응”_3

 3일 세종시의회 보통교부세 확충 연구모임, 집행부와 간담회

 

 

 세종시의회와 세종시가 세종시 보통교부세 확충을 위해 공동 대응에 나선다.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세종시 보통교부세 확충방안을 위한 연구모임’은 그간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3일 집행부와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는 연구모임 대표의원인 서금택 의원을 비롯한 상병헌‧ 이재현 의원과 세종시 김성기 기획조정실장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지금까지 연구모임을 통해 얻은 연구성과와 향후 보통교부세 확충을 위한 방안 등에 대해 공유하고, 세종시의회와 세종시가 보통교부세 확충을 위해 서로 협력하자는데 의견을 같이했다. 

 

 연구모임 소속 의원들은 “지금까지 여섯 차례에 걸친 간담회와 연구용역 등을 통해 보통교부세 확충을 위한 현재 보통교부세 산정방식의 미비점과 향후 개선방안 등을 연구모임 회원들과 심도 있게 논의해 왔다”면서, 세종시 보통교부세 확충을 위해 의회도 적극 협조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이에 김성기 기획조정실장 역시 지금까지의 연구성과와 의회의 관심은 세종시 보통교부세 확충방안 마련에 큰 도움이 된다면서, 세종시 역시 적극적인 자세로 의회와 함께 공동 대응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세종시의회 보통교부세 확충방안 연구모임은 오는 6일 연구모임 최종보고회를 거쳐 활동보고서를 발간할 예정이다. 발간된 활동보고서는 향후 집행부와도 공유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