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자전거 이용 활성화 연구용역 중간보고 청취 세종시의회 2021-09-09 조회수 347

세종시의회, 자전거 이용 활성화 연구용역 중간보고 청취_2


세종시의회, 자전거 이용 활성화 연구용역 중간보고 청취_3

 8일 ‘세종시의회 안전한 자전거도로를 위한 연구모임’ 7차 간담회 개최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세종시 안전한 자전거도로를 위한 연구모임(대표의원 이순열)’은 8일 의정실에서 7차 간담회를 열고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연구용역의 중간 보고를 청취했다. 

 

 연구모임 회원과 세종시 건설교통국장, LH 세종특별본부 사업계획 담당자가 이날 간담회에 참석해 연구용역 추진과제에 대한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이번 연구용역의 수행기관인 대전세종연구원은 지난 7월부터 진행해온 ▲세종시 도시 및 자전거 교통 현황 분석 ▲자전거 이용환경 및 이용 실태 조사 분석 ▲향후 부문별 계획에 대해 보고했다. 

 

 연구모임 회원들은 중간 보고 이후 자전거 이용 환경 및 이용 실태 조사 분석 내용에 대해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내용이 담겨 있어 좋은 결과물로 이어질 것 같다”며 “향후 안전한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한 효과적인 시책 마련에 기반을 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또한 이날 LH 세종특별본부 도시계획 담당자로부터 행정중심복합도시의 전반적인 자전거도로 조성 계획을 청취했다. 회원들은 세종시 5‧6생활권의 경우 자전거도로 사업 조성 초기부터 시민 안전과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한 사항들을 반영해야 한다는 의견을 전달했다. 

 

 이순열 대표의원은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세종시의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한 비전과 세부 과제가 효율적으로 잘 설정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안전한 자전거 이용 문화가 정착되도록 5‧6생활권 건설 사업 초기부터 자전거도로와 관련된 요구사항이 반영될 수 있도록 목소리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연구모임은 오는 10월 27일 간담회를 개최해 자전거도로 시민점검단 활동의 최종결과 보고를 청취한 후 금강보행교 자전거도로 사업 현장을 방문해 자전거도로와 관련된 사항들을 점검할 예정이다.

 

 한편, 안전한 자전거도로를 위한 연구모임은 이순열 대표의원을 비롯해 손인수 의원과 안찬영 의원, 대전세종연구원 이재영 선임연구위원과 안용준 도시안전연구센터장, 한국교통연구원 정경옥 연구위원, 세종지속가능발전협의회 최병조 사무처장으로 구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