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여성친화도시 실천 연구모임 활동 마무리 세종시의회 2021-09-10 조회수 337

세종시의회, 여성친화도시 실천 연구모임 활동 마무리_2


세종시의회, 여성친화도시 실천 연구모임 활동 마무리_3

 - 10일 여성친화도시 실천 연구모임 간담회 개최 -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이태환) ‘세종시 여성친화도시 실천 연구모임(대표의원 이영세)’은 10일 제7차 간담회를 끝으로 활동을 마무리했다.

 세종시 여성친화도시 실천 연구모임은 지난 2월 25일 발족한 이후 현장 방문을 포함해 총 7차례 간담회는 물론, ‘세종시 초등 마을돌봄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을 수행한 바 있다.

 그동안 연구모임에서 진행해왔던 주요 연구 과제는 ▲양성이 평등한 세종 ▲꿈을 이루는 세종 ▲여성이 안전한 세종 ▲가족이 행복한 세종 ▲이웃과 함께하는 세종 등 총 5가지다. 

 특히 이날 간담회에서는 경력단절 여성이 기초적인 직업훈련을 받고 심화된 일반직업이나 전문직업 훈련의 가교역할을 할 ‘여성취업 능력개발지원 거점기관’ 운영을 제안했다.

 또한 여성친화도시와 관련된 기존 사업의 보완 및 신규 시책 발굴 추진을 위한 ‘여성 행복도시 조성 시민참여단 분과위원회’ 구성 및 운영을 제안하는 목소리도 나왔다. 

 아울러, 가정․성폭력, 성매매 등의 신고와 긴급 보호가 필요한 여성들이 언제든지 상담받을 수 있는 ‘여성긴급전화 1366’ 설치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함께 가정폭력 위기가정 긴급 지원사업의 중요성에도 인식을 같이 했다. 

 연구모임 회원들은 활동 소감에 대해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하고, 다양한 분야의 회원들과 심도 있게 논의할 수 있었던 소중한 소통의 시간이었다”며 “연구모임의 연구 결과를 기반으로 여성친화도시를 위한 실질적 정책이 구현될 수 있도록 시 의회와 집행부가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이영세 대표의원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연구모임 활동에 제약이 있었지만, 회원들과 관계전문가 및 관련 부서의 적극적인 참여로 잘 마무리되어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연구모임 종료 이후에도 연구용역에서 제시한 개선방안과 우수 정책이 내실 있게 추진되어 여성의 눈으로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도시 세종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