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소통마당 >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담당부서, 상태, 첨부파일로 구분
중증장애인 세대에 대한 상하수도요금 감면 홍** 2023-08-17 조회수 117

담당부서 산업건설위원회 처리완료


중증장애인 세대에 대한 요금감면이 국가정책이 아니라 지차체의 정책에 따라 정해진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서울시등은 중증장애인에 대한 요금감면정책을 시행되고 있습니다.
가까운 증평군, 음성군, 진천군은 올해부터 시행하고 있고, 청주시도 정책을 입안하여 8월 21일부터 신청접수를 받아 9월부터 시행한다고 합니다.
세종시도 중증장애인에 대한 복지혜택을 확대하여 중증장애인에 대한 상하수도 요금감면정책이 하루라도 빨리 시행 될수 있도록 건의드립니다.
답 변
1. 의정 발전을 위해 의견을 주신 귀하께 감사드립니다.

2. 귀하께서 문의하신 사항은 ‘세종시 중증장애인 대상 상하수도 요금 감면 건의’로 판단되며,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3. 상하수도요금 부과 업무 담당부서에서는 중증장애인 대상 요금 감면과 관련하여, 재원 부담 등 사항에 대해 관련 부서와 협의하는 등 감면 여부 검토 예정임을 알려왔습니다.

4. 우리 시의회에서는 중증장애인에 대한 상하수도요금 감면과 관련한 부서 검토 현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할 계획임을 안내드립니다.

5.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하신 경우 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044-300-7475) 또는 상하수도사업소(044-301-3232)로 연락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