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소통마당 >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담당부서, 상태, 첨부파일로 구분
가람IC 설치 타당성조사 결과를 공유 부탁드립니다. 김** 2023-08-18 조회수 173

담당부서 산업건설위원회 처리완료


작년부터 가람ic 2차 타당성 조사를 실시하고 완료가 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세종시 가람ic 타당성 조사 용역 관련 공고문 확인)

하지만, 시 담당 직원은 별로 관심이 없는지 결과 공유나 향후 후속대책은 마련하지 않고 있는데요

이 부분 시의회에서 신경을 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답 변
1. 의정 발전을 위해 의견을 주신 귀하께 감사드립니다.

2. 귀하께서 제기해 주신 의견은 ‘당진 ~ 영덕 고속도로 구간 중 가람IC 설치 타당성조사 결과 공유 요청’으로 이해되며, 소관부서(미래수도기반조성과)의견 등을 들어 검토한 결과를 답변드립니다.

3. '당진 ~ 영덕 고속도로 가람IC 신설 추진' 사업은 남세종지역의 고속도로에 대한 접근 편리성을 높이고 고속도로 활용에 따른 도심 교통혼잡 완화 등을 위한 사업으로 시에서 '23년 2월부터 6월까지 본 사업에 대한 타당성 조사(첫마을 IC 경제성 분석 용역)를 실시하였습니다.

4. 다만, 타당성 조사의 성격성 및 집행부 의견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결과, 해당 조사 결과는「공공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제9조제1항제5호 및 제8호 '업무의 공정한 수행에 지장을 초래하거나 부동산 투기, 매점매석 등으로 특정인에게 이익 또는 불이익을 줄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정보'에 해당하여 비공개 사항임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참고로. 집행부에서는 타당성 조사 결과를 토대로 사업의 적정성 등을 한국도로공사와 협의 중에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6.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하신 경우 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044-300-7473) 또는 시청 미래수도기반조성과(044-300-7922)로 연락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