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소통마당 >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담당부서, 상태, 첨부파일로 구분
세종시 수영장 50M 풀 및 수영부 초등학교 개설 요청 김** 2016-04-04 조회수 1974

담당부서 교육안전위원회 처리완료


현재 세종시에는 50m풀이 전혀 없습니다. 겨우 25m풀장이 있지만, 한솔수영장은 누구나 이용할 수 없고, 아름스포츠센타도 신청인원이 너무 많아, 전날부터 날새기로 줄을 서서 겨우 들어가는 밎기지 않는 현 상황입니다. 또한, 초등학생이나 중학생이 수영선수의 꿈을 가지고 훈련할 만한 장소도 없습니다. 수영부 학교를 세종시에 개설하여 타도시와 견주어 훈련량이 턱없이 부족하지 않게 도와 주십시요. 또한, 25m와 50m는 훈련하는 선수입장에서 봤을때 많이 다릅니다. 모든 대회는 50m대회이지, 25m가 아니지 않습니까? 부디, 세종시에 거주하는 많은 시민들과 수영선수의 꿈을 가진 학생들이 고루 이용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하루빨리 개설해 주실것을 간절히 요청합니다.
답 변

의정 발전을 위해 의견 주신 귀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귀하에서 주신 의견에 대해 시청 및 교육청 관계부서에 확인 결과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1. 수영부 학교 개설 요청

    → 이미 조치원명동초등학교에서 수영부를 육성 운영하고 있음(세종시교육청 인성안전교육과 320-2430)

2. 50M 수영장 걸립 요청

    → 신도시 내 시설계획 및 시행 등 모든 건설행위를 행복도시 건설청장이 수행하고 있고, 수영장을 포함하여 생활체육시설이 상당이 부족함을 공감하고 있는 실정으로, 건설청에 체육시설 확충 건의 및 시에서도 다각적으로 추진하고 있음(시 문화체육관광과 044-300-3434)  

   아울러 시의회에서는 시민의 다양한 민원·건의 사항 등에 대해 다양한 검토 및 개선될 수 있도록 집행부와 함께 더욱 노력하겠으며, 시민이 행복한 도시가 되도록 시민 여러분과 함께 노력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