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소통마당 >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담당부서, 상태, 첨부파일로 구분
세종시 수영부는 어느시 소속 수영부인가요? 홍** 2016-04-06 조회수 1726

담당부서 교육안전위원회 처리완료


안녕하세요?

저는 얼마전 세종소년체육대회 경기를 마치고 5월 전국소년체전에 참가하는 초등학생 엄마입니다.

그러나 세종시에서 맘편히 운동하기는 정말이지 하늘에 별따는것보다 더 어려운일인 듯 하네요.

지금 수영을 하고 있는 한솔수영장 이용시간은 턱없이 부족하고 체력훈련과 50M레인이 없어 주말마다 대전으로 원정을 가

고 있는 슬픈현실입니다.

정말이지 우리 아이들은 어느 시 소속운동부인가요? 여쭈어 보고 싶습니다.

아이들이 운동에만 전념할수 있도록 한솔수영장 이용시간 아름스포츠센터등 많은 체육시설 공간을 확보해주세요.

더 앞으로 나아가서는 빠른시일내 50M레인과 체중,체고를 만들어주세요.

아이들은 지금도 꿈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그러니 그 꿈을 맘껏 펼칠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

원부탁드립니다.

답 변

의정 발전을 위해 의견 주신 귀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귀하에서 주신 의견에 대해 시청 및 교육청 관계부서에 확인 결과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1. 수영대표선수 한솔수영장 사용 요청

    → 대표선수의 훈련시간이 탄력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세종시 교육청에서 한솔수영장에 협조 요청(세종시교육청 인성안전교육과 320-2430)

2. 수영대표선수 아름스포츠센터 수영장 사용 요청

    → 수영대표선수를 관리하는 세종시교육청에서 대표선수 명단 및 수영장 사용 협조 요청시 적극 검토 (시 시설관리사업소 044-301-3532)

3. 50M 수영장 걸립 요청

    → 신도시 내 시설계획 및 시행 등 모든 건설행위를 행복도시 건설청장이 수행하고 있고, 수영장을 포함하여 생활체육시설이 상당이 부족함을 공감하고 있는 실정으로, 건설청에 체육시설 확충 건의 및 시에서도 다각적으로 추진하고 있음(시 문화체육관광과 044-300-3434)

4. 체육중 및 체육고가 있는 세종시 기대

    → 세종시교육청에서 우수선수 연계 육성 및 체육 영재 발굴을 위한 체육 중고등학교 설립을 검토중(세종시교육청 인성안전교육과 320-2430)

아울러 시의회에서는 시민의 다양한 민원건의 사항 등에 대해 다양한 검토 및 개선될 수 있도록 집행부와 함께 더욱 노력하겠으며, 시민이 행복한 도시가 되도록 시민 여러분과 함께 노력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