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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시 균형발전을 위하여 BRT 보조노선을 해결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김** 2019-12-02 조회수 543

담당부서 산업건설위원회 처리완료


세종시 건립목적은 지역균형발전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 세종시는 차로 10분 거리안의 짧은 지역에서도 지역내 불균형이 매우 심각합니다.
그 사항의 중요 원인 및 문제점은 교통흐름이며 이 교통흐름이 지역내 심각한 불균형으로 발생되었으며 그 결과로 아파트 가격이 3배 이상 차이 나고 있습니다.
당초 몇천 차이밖에 안되는 아파트 분양가 차이가 5억이상 나고 있으며 이로인한 소외된 지역민들의 상실감은 이루 말할수 없습니다.
그런데, 왜 시에서는 안일하게 굴절버스와 1000번 간선버스면 된다는(BRT 지역이 아닌사람은 짧은거리에서 30분에서 1시간을 낭비하며 환승) 것을 당연한 사실로 받아들이는 공무원들의 근무태만을 보면... 1생활권 시민들은 세종시 세종시민이 아닌지 묻고 싶으며,
세종시 지역내 균형발전을 위하여 빠른 교통흐름인 1번국도 BRT보조노선을 우선적으로 해결 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 변
의정 발전을 위해 의견 주신 귀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의견 주신 민원사항〔고운동 교통불편(내부순환 BRT보조선, 1번국도 BRT노선 신설)〕에 대하여 집행부서로부터 청취한 의견은 아래와 같습니다.

BRT는「간선급행버스체계의 건설 및 운영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국토교통부장관이 고시하는 기술기준에 적합한 BRT 체계시설을 갖추어야 운영이 가능하며,

- 특히, BRT(간선급행버스체계)는 정시성과 신속성 등 버스서비스를 도시철도 수준으로 대폭 향상시킨 대중교통시스템으로 적정한 수준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BRT 체계시설(전용도로, 전용정류장 등)을 갖추어야 합니다.

- 또한, 우리 시 도시교통체계 기본방향에 대한 대폭적인 수정과 개발계획 등 주요계획 변경, 막대한 재정 소요 등으로 타당성 등을 충분히 검토할 필요가 있습니다.

상기 내용대로 시청 소관부서의 의견을 드리며, 본 건의사항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계획단계부터 시행단계까지 일련의 계획검토와 시행이 필요하며, 예산이 많이 소요되는 사항이어서 단기간에 해결되기에는 어려운 점을 양지해주시기 바랍니다.

집행부(시청)의 진행사항에 따라 의회에서도 필요한 부분에 대하여 적극 협조하겠다는 말씀을 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나 건의사항은 세종시청 교통과(044-300-5524)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시의회에서는 시민의 다양한 민원․건의 사항 등이 개선될 수 있도록 집행부(시청)와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