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13회 세종시의회 임시회 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 세종시의회 2013-10-16 조회수 1049

이경대 의원“세종시 군비행장 통합 환영과 균형발전 활용방안 강구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유환준)는 16일 10시 본회의장에서 16일부터 28일까지 13일간의 회기로 제13회 임시회를 개회하였다.

 

제1차 본회의에 앞서 이경대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하였고, 기획조정실장으로부터『세종특별자치시 투자진흥기금 운영계획 변경안』에 대한 제안 설명을 청취하였다.

 

이경대 의원 <군비행장 통합에 따른 지역균형발전 활용방안 강구해야>

이경대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지난 9월 27일 국민권익위원회의 조정으로 우리 지역의 오랜 숙원인 연기비행장을 조치원비행장에 통합시키고 고도제한을 대폭 완화하는 합의안이 이루어진 것은 예정지역과 북부지역의 균형발전을 촉진하는 기폭제가 될 것이다.”

 

“그동안 노력해 주신 관계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치하를 드리고, 본 의원과 김선무, 강용수 부의장과 전문가 등 총 7명으로 구성된 도시계획 연구모임에서도 군부대가 도시발전에 걸림돌이 되고 있음에 따라 군부대 이전 등에 힘을 하나로 모으는데 역량을 결집해 나갈 것이며, 더불어 집행부에서도 해당 항공기지의 군사시설보호구역 해제, 고도제한 해제 등 후속조치에 만전을 다하면서 이에 대한 발전계획을 수립하는 등 종합대책을 강구해 달라.” 고 촉구했다.

 

또한, 소정면에 위치한 제33유류지원대도 군의 계획에 따라 토양오염 정화사업을 추진하는 등 부대 이전을 위한 사전작업을 하는 등 이전계획이 구체화되고 있어 시에서는 지금부터 북부지역인 소정면의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사전협의 등을 통하여 군부대 이전부지에 대한 다각적인 활용방안을 강구하는 등 사전 준비에 만전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