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4년 본예산안 심사] 세종시의회 여미전 의원, 세종시 지역화폐‘여민전’예산 대폭 삭감 우려 표명 세종시의회 2023-12-11 조회수 187

[2024년 본예산안 심사] 세종시의회 여미전 의원, 세종시 지역화폐‘여민전’예산 대폭 삭감 우려 표명_2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여미전 의원(더불어민주당)11일 제86회 정례회 경제산업국 소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본예산안 심사에서 세종시 지역화폐 여민전운영 예산을 대폭 삭감한 것에 대한 우려를 나타냈다.

 

여 의원은 지역순환경제를 이끄는 여민전의 2024년 운영 예산이 올해 224억 원 대비 대폭 삭감된 37억 원만 편성됐다예산 기조에 따른 일률적인 삭감 기조로 인해 지역경제를 고려하지 못한 예산 편성이 이루어졌다고 강하게 질타했다.

 

여 의원은 지역화폐에 대한 국비지원이 확실치 않은 상황에서 적어도 2024년도 1회 추경까지 운영할 수 있는 예산은 확보됐어야 한다고 말하며, 현재 편성된 예산으로는 이미 지급됐던 7% 캐시백이 어려운 상황이라며 안타까워했다.

 

이에 남궁호 경제산업국장은 국비가 미정된 상태에서 최소한의 예산이 편성된 것에 대해 죄송스럽게 생각한다국비 지원이 확정되는 대로 캐시백 및 발행 규모를 전면 재검토해서 신속히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끝으로 여미전 의원은 시민과 소상공인에게 큰 힘이 되는 여민전이 활성화되고 안정적으로 운영되어 지역경제를 이끌어 가길 바란다고 말하며 부서에서 예산확보를 위한 적극적인 검토를 해달라고 재차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