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제87회 임시회 폐회…63건 안건 처리 세종시의회 2024-02-05 조회수 109

세종시의회 제87회 임시회 폐회…63건 안건 처리_2


세종시의회 제87회 임시회 폐회…63건 안건 처리_3

세종시의회(의장 이순열)5일 오전 10시 제8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조례안 등 총 63개 안건을 처리하고 회기를 종료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총 5명의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위해 발언대에 올랐다. 상병헌 의원은 조치원 철로의 지하건설은 조치원 발전의 변곡점이다’, 김현미 의원은 ‘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의 체계적이고 철저한 준비 촉구’, 김재형 의원은 세종시 공공체육시설의 효율적인 관리·운영 방안을 주제로 정책 대안을 제시했다.

 

아울러 김학서 의원은 세종시의 쌀 전략작물 육성을 위한 제언’, 김영현 의원은 예산 먹는 용역, 무분별한 추진 자제해야라는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했다.

 

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된 안건을 살펴보면, ‘세종특별자치시의회 공무원 인사 규칙 일부개정규칙안등 의회운영위원회 3, ‘감사위원장 임명 동의안등 행정복지위원회 15, ‘세종특별자치시 사회적경제 육성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산업건설위원회 24, ‘세종특별자치시 시립학교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교육안전위원회 20건이다.

 

또한,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전세사기 예방 대책 마련 및 피해 지원을 위한 특별위원회의 활동을 위한 위원을 선임하였다.

 

세종시의회는 이날 본회의 종료 후 세종포천고속도로연기 나들목(IC) 설치개인형 이동장치의 안전한 이용 및 편의 증진을 위한 법안 통과”, “일본산 수산물 및 수산가공품의 학교급식 사용 금지를 촉구했다.

 

 

 

한편, 13일간의 제87회 임시회 회기를 마친 세종시의회는 오는 35일부터 제88회 임시회를 계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