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반려동물 공간 조성을 위한 연구모임 특강 및 현장방문 실시 세종시의회 2024-07-05 조회수 165

세종시의회, 반려동물 공간 조성을 위한 연구모임 특강 및 현장방문 실시_2


세종시의회, 반려동물 공간 조성을 위한 연구모임 특강 및 현장방문 실시_3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임채성) ‘반려동물 공간 조성을 위한 연구모임(대표의원 박란희)’4, 세종시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시민 대상 특강을 개최하고, 세종유기동물보호센터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반려동물에 대한 시민의 이해도 제고를 위해, 연구모임에서 충북대학교 수의과대학과 함께 마련했다. 김선아 코넬대학교 수의과대학 교수를 초청해 진행됐으며, 연구모임 회원인 김현옥김효숙안신일 의원 외, 김재형김현미 의원도 참석했다.

 

이날 강연에서 김선아 교수는 반려견 치매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치매 주요 증상, 진단법, 치매 반려견 관리 및 치료법 등에 대해 다뤘으며, 강연 후에는 연구모임 회원들과 시민들이 김선아 교수에게 질의하고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연구모임 회원들은 세종시유기동물보호센터를 방문하여 센터 시설 및 위생 현황과 보호동물 건강 상태 등을 확인하고,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더불어 오는 9월 집현동 공동캠퍼스에 입주하는 충북대학교 수의과대학과 시 유기동물보호센터 간 협업 가능성과 방안에 대해 논의하며, 시 유기동물보호센터의 운영에 따른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박란희 대표의원은 오늘 강연은 노령 반려동물의 치매에 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세종시가 반려동물 생애주기에 걸친 올바른 양육 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충북대학교 수의과대학 세종캠퍼스에서 세종시유기동물보호센터 보호동물의 질병 치료, 중성화 수술 등에 대한 지원 의사를 밝힌 만큼, 앞으로 기관 간 협업을 통해 세종시 유기 동물의 보호 환경을 실질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