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소통과 공감, 신뢰받는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전체메뉴
  • 통합검색
  • 외부링크
누리집지도
통합검색

소통과 공감, 신뢰받는 세종특별자치시의회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제93회 임시회 폐회…84건 안건 처리 세종시의회 2024-10-23 조회수 29

세종시의회 제93회 임시회 폐회…84건 안건 처리_2


세종시의회 제93회 임시회 폐회…84건 안건 처리_3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임채성)23일 제93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조례안 등 총 84개 안건을 처리하고 회기를 종료했다.

 

이날 열린 제2차 본회의에서는 김현미·최원석·김효숙·김광운·박란희·유인호 의원 등 총 6명의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정책 방향을 제시했다.

 

아울러 긴급현안질문을 통해 이순열 의원은 세종시 청소년 관련 제도 정비를 촉구하고 청소년의 건강관리 및 청소년 활동을 위한 사업을 제언했으며, 상병헌 의원은 세종시 발전과 시민 편의를 위한 나들목 설치 추진 필요성에 대해 집중 질의했다.

 

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된 안건을 살펴보면, 의회운영위원회 소관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원 행동강령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행정복지위원회 소관 세종특별자치시 위촉직 정책특별보좌관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40, 산업건설위원회 소관 ‘2025년 세종산업기술단지(TP) 운영 출연 동의안26, 교육안전위원회 소관 세종특별자치시 교육활동 보호 조례안14건이다.

 

행정복지위원회 소관 행정기구, 중앙행정기관 명칭 반영 및 법령, 자치법규 제명 인용 정비 등을 위한 세종특별자치시 32개 조례의 일부개정에 관한 조례안은 부결됐다.

 

이날 세종시의회는 본회의 종료 후 세종지방법원 건립 절차의 조속한 추진전기차 및 전기차 충전시설 화재 안전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한편, 13일간의 제93회 임시회 회기를 마무리한 세종시의회는 오는 1111일부터 제94회 정례회를 열어 내년도 본예산 등을 처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