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소통과 공감, 신뢰받는 세종특별자치시의회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김영현 의회운영위원장 지방의회 공동 현안 해결 위한 협력 나서 세종시의회 2025-04-30 조회수 36

세종시의회 김영현 의회운영위원장  지방의회 공동 현안 해결 위한 협력 나서_1


세종시의회 김영현 의회운영위원장  지방의회 공동 현안 해결 위한 협력 나서_2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임채성) 김영현 의회운영위원장은 29일 울산광역시의회 주관으로 현대중공업 영빈관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이하 협의회) 전반기 제7차 정기회에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 김 위원장은 협의회 주요 현안 보고2개 안건을 청취하고, ‘광역시ㆍ도의회 간 인사교류 운영 제안안을 포함한 10개 안건 처리에 협력했다.

 

이번 협의회에서 의결된 주요 안건은 소방공무원 인건비 국가 지원 확대 촉구 건의안 지방의회 조례안 공동발의를 위한 지방자치법 개정 건의안 등이다. 또한, 지난 3월 경북 지역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 복구 및 지역 재건을 위한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는 결의안도 채택됐다.

 

김 위원장은 이번 협의회에서 다룬 제도적 개혁과 시도의회 간 교류, 중앙-지방 정책 연계 문제에 대해서는 초당적 협력과 상호 이해를 바탕으로 공동의 해결책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 위원장은 개인형 이동장치의 안전한 이용과 올바른 역사의식의 확립을 위해 해당 협의회에서 개인형 이동장치의 안전한 이용 및 편의 증진에 관한 법률 제정 건의안일본 제국주의 상징물 등의 설치 및 사용 금지에 관한 법률 제정 촉구 건의안을 제출한 바 있다. 위 건의안은 두 건 모두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명의로 국회 및 관련 중앙부처에 전달되어 현재 검토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