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공무원 스마트 의정 구현을 위한 선진 의회비교견학 세종시의회 2015-02-13 조회수 1390

"전라남도의회 방문 선진 우수사례 벤치마킹 실시"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임상전) 이홍준 의회운영전문위원 등 사무처직원 13명은 12일 하루 회기 중인 전라남도 의회를 방문해 의정지원 역량 등 전문성 제고를 위한 현장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출범26개월을 맞은 세종시의회로서 24년차 선진광역의회를 방문하여 의회운영사무 처리기법을 연찬하고, 업무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의정경험을 공유하는 등 각 분야별 직원들이 고루 참여하였으며, 오는 12월에 세종시 보람동으로 이전하게 될 세종시의회 신청사의 회의장 등 공간 배치 및 활용 분야도 함께 파악하였다.

 

이번 현장견학 추진과 관련하여, 장만희 의회사무처장의회사무처 직원들의 의정지원 역량과 전문성이 많이 부족해 소관분야별 주제를 정해 선진시책 및 우수사례 비교견학을 실시했다 앞으로도 의회사무처 직원들의 직무연찬은 물론, 타 의회 선진시책과 사무처리 기법을 배워서 의정운영의 혁신을 기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오늘 견학에 참가했던 이홍준 의회운영전문위원은 연찬회 및 현장방문 등을 통해 많은 부분을 배우고 느꼈다면서 우리시 의회운영에 접목할 우수사례는 적극 반영 개선· 보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 의회는 행정수도에 걸 맞는 명품시로 발돋움하는 세종시의 으뜸광역의회를 표방하고 운영시스템 혁신과 공무원맞춤형교육 등 의정역량확충은 물론, 의회운영종합개선계획을 마련 시행함으로써 광역의회로서의 위상을 다져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