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균형발전 연구모임 충북혁신도시 방문 세종시의회 2015-08-27 조회수 1071

 세종시 신·구 도심간 균형발전방안 모색

 

 

  세종시의회 균형발전 연구모임(대표 윤형권 의원)에서는 26일 오전 10, 충북혁신도시관리본부(진천·음성)를 방문하여 혁신도시 추진현황과 공공기관 이전 및 이주민 정착현황 등을 살펴보았다.

 

 방문단은 충북현신도시 박승영 본부장과 간담회를 갖고, 담당과장으로부터 혁신도시 추진현황에 대하여 설명을 청취한 후, 이어서 질의·답변과 현장시찰 등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혁신도시는 전국 10개소에 거점별로 조성하고 있으며, 공공기관 지방이전과 산···관이 서로 협력하여 혁신여건과 수준높은 생활환경을 갖춘 새로운 차원의 미래형 도시를 건설하려는 것으로, 진천군 덕산면과 음성군 맹동면 일원에 인구 42,000명을 목표로 주택 14,843호를 건설하고 있는 가운데, 이미 한국가스안전공사 등 6개 기관이 이전 완료한 상태다.

 

 

윤형권 연구모임 대표는 인근에 위치한 충북혁신도시의 장·단점과 신도시 개발을 통한 구도심 상생 발전방안 등을 벤치마킹하여 세종시의 균형발전에 참고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균형발전 연구모임은 올해 세차례 연구모임을 갖고, 세종시 균형발전 방안 등을 협의하였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세종시의 균형발전에 적극적인 보탬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