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의원 전원, 기부 약정 동참 세종시의회 2018-08-01 조회수 1009

세종시의회 의원 전원, 기부 약정 동참_2

제50회 임시회 폐회 후 ‘착한가정 단체 가입식’ 개최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서금택) 의원 전원이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주관하는‘착한가정 나눔 캠페인’에 동참했다.

 

 7월 31일 제50회 임시회 폐회 직후인 오전 11시 20분께 세종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착한가정 단체 가입식’이 열렸다.

 

 이번 단체 가입식을 통해 세종시의회 의원 18명은 매달 일정 기부금을 약정하기로 했다.

 

 단체 가입식은 세종시의회 서금택 의장의 제안으로 이뤄졌다. 제3대 세종시의회의 새 출발을 다짐하는 의미에서 의원 전원이 착한가정 나눔 캠페인에 참여하기로 뜻을 모은 것이다.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서금택 의장, 김원식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채평석 행정복지위원장, 차성호 산업건설위원장, 이재현 의회운영위원장, 상병헌 교육위원장 등 6명은 명사 착한가정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한 기존 가입자라고 밝혔다.
 
 서금택 의장은 “서로를 배려하고 이웃을 챙기는 착한 사람들이 많이 모여 사는 착한 세종시를 함께 만들기 위해 노력해나가겠다”며“세종시의회가 시민들을 따뜻하게 보듬는‘착한 의회’로 시민들로부터 더욱 신뢰 받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3대 의정 슬로건‘세종 시민의 꿈, 실천하는 희망의회’에 깃든 기대와 바람대로, 세종시의회가 시민들에게 희망의 가치와 의미를 전했다.

 

 한편, 착한가정 나눔 캠페인은 부모가 기부에 참여함으로써 자녀에게 나눔의 가치를 전하는 나눔 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