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청소년정책 활성화’ 첫발 내딛다 세종시의회 2019-02-22 조회수 607

세종시의회 ‘청소년정책 활성화’ 첫발 내딛다_2


세종시의회 ‘청소년정책 활성화’ 첫발 내딛다_3

연구모임 구성 발족식 및 향후 활동계획 논의를 위한 회의 개최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서금택)는 건전한 청소년 육성에 필요한 정책과제 발굴과 관련 지원단체 발전방안을 강구하기 위한 연구모임 활동을 시작했다.
 
 세종시의회 ‘청소년정책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대표 손현옥 의원)’은 22일 10시 30분 의정실에서 발족식과 첫 회의를 열고 ‘청소년정책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연구모임에는 세종시의회 손현옥․박용희․유철규 의원과 세종시교육청 김동호 장학관을 비롯해 교육분야 민간 전문가 강경균(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위원), 조주환(세종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 강경구(고운청소년문화의집 원장) 등 총 7명이 참석했다.

 

 첫 회의에서는 ‘세종시교육청 청소년정책 추진 현황’과‘세종시 청소년단체 및 관련기관 현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향후 연구모임 활동 계획‧일정 등을 협의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손현옥 연구모임 대표의원은 “세종시에 거주하는 인구 32만 명 중 4만 1천여 명(12.8%)이 청소년으로, 건전한 청소년 육성과 자립기반 및 문화활동 방안 마련, 청소년 정책 활성화를 위한 관련 조례 제정, 청소년 지원단체 역할 및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연구모임을 결성하게 됐다”며 “금년 한 해 동안 청소년정책 활성화를 위해 회원님들과 함께 열정적으로 활동을 펼치겠다고”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청소년정책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은 오는 11월까지 간담회와 현장방문, 초청 강연 등의 활동을 통해 정책과제 연구‧발굴은 물론, 청소년 사회 참여와 자립기반 마련, 건전한 문화 조성에 필요한 기본 조례 등을 제정할 계획이다.